[쿠키뉴스] 김영보 기자 = 동양건설산업과 라인건설은 오는 24일 견본주택을 열고 시화 멀티테크노밸리(MTV)에 ‘시화 MTV 파라곤’ 656가구 분양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 단지는 라인건설이 시공을 맡고 동양건설산업이 CM(기술지원 및 품질관리)에 나선다.
경기도 시흥시 시화지구 MTV 공동 1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6개동 규모로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 59㎡ 타입 318가구와 전용 84㎡(A,B) 2개 타입 338가구로 구성됐다. 시화 MTV 거북섬 레저단지(예정)와 인접했고, 인천~안산 구간의 제2외곽순환도로가 개통되면 광역교통여건도 개선될 전망이다.
시화 MTV는 연구개발 및 유통 시설 외에도 상업과 주거 기능을 갖춘 복합산업단지로 조성되고 있다. 인근으로는 서해안 관광벨트의 중추 역할을 담당할 해양레저 클러스터도 구축될 예정이다. 일자리 창출과 경제적 파급효과로 인해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시화 MTV로의 인구 유입도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2025년 개통되는 총연장 6.55km의 오이도연결선인 트램은 오이도를 종점으로 하고 있어 지하철 4호선과 연결되고, 오이도역에서 한양대에리카캠퍼스역까지 이어지는 총연장 16.2km의 스마트허브노선도 이용할 수 있다.
단지는 모든 가구에 맞통풍 설계와 3면 개방형과 4베이 판상형(전용 59㎡)의 평면을 적용했다. 광폭거실과 팬트리, 알파룸, 드레스룸 등도 도입했다.
시화 MTV 파라곤 분양 관계자는 “자족형 도시로 개발 중인 시화 MTV 내에서도 다양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곳에 들어선다"면서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인해 실수요자들에 어필하고 있다”고 전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에 마련된다.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사이버 견본주택도 동시에 운영하며 실물견본주택의 경우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kim.youngbo@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