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세종사이버대학교가 프랜차이즈 공유플랫폼 ‘프랜두레’를 운영 중인 ㈜벨룸컴퍼니와 산학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지난 22일 세종사이버대학교 산학협력단 어윤선 교수와 벨룸컴퍼니 강준식 대표는 이번 MOU를 통해 산학협력체계를 강화하고 교류증진을 통해 양 기관의 공동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로 뜻을 모았다.
양 기관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이번 협약식의 주된 내용은 프랜두레 서비스에 대한 빅데이터 활용 및 AI기술 접목을 통한 플랫폼 서비스 고도화, 가맹점 매출 활성화를 위한 상권분석 체계화이며, 프랜차이즈 산업인력 양성을 위한 학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도 포함됐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산학협력단장 겸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학과장인 어윤선 교수는 “요즘 높은 인건비와 점포운영관리 노하우 부족으로 어려움을 심하게 겪고 있는 프랜차이즈 산업 활성화에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벨룸컴퍼니 강준식 대표는 “프랜차이즈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프랜차이즈 본부를 위한 공유형 프랜차이즈 운영플랫폼 서비스를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라며 “세종사이버대학교와의 이번 협약을 통해 ‘중소프랜차이즈 본부는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고, 우수한 역량과 실력 있는 슈퍼바이저들에게는 새로운 일자리를 제공하는 모델’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협약식에 앞서, 양 기관은 2020년 4월 프랜두레 플랫폼 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한 프랜차이즈 운영 표준 매뉴얼의 고도화 및 주요 5개 식음료 분야의 수퍼바이저 체크리스트 등의 표준화 작업을 공동으로 진행한 바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는 핵심역량을 갖춘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학생역량통합관리시스템 두드림을 사이버대학교 최초로 오픈했다.
이와 함께 세종사이버대는 2020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 2차(7월 23일부터 8월 15일까지) 모집을 실시하고 있다. 입학 희망자는 세종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게시판, 전화, 카카오톡 채널 등을 이용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