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김영보 기자 = 온라인창업 전문 교육기관 ‘노노스창업교육학원’은 2020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재창업패키지 사업의 온라인 교육과정을 개설한다고 4일 밝혔다.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수도권 지역의 집합 교육이 중단되었다가 제한 인원으로 진행하게 된 것에 대한 방안이다.
노노스창업교육학원 관계자는 “코로나 19로 인해 많은 교육생들이 수강을 희망해도 과정을 오픈할 수가 없었으나, 온라인으로 전환하며 다시 교육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라며 “지역 구분 없이 필요한 소상공인과 폐업자들에게 재창업의 기틀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가 되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재창업패키지는 비과밀형 또는 융복합 업종으로 전환 및 재창업을 목표로 하는 폐업했거나 폐업 예정인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전문교육과 멘토링을 지원한다.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을 활용해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소셜 퍼포먼스 핫딜 마켓’으로 카카오톡 스토어 입점을 통해 소상공인들이 자체 쇼핑몰을 만들고 온라인에서의 경쟁력을 갖추게 하는데 중점을 둔다. 코로나 19 상황에 대응하는 비대면 판매와 상담에 대한 내용도 포함됐다.
이 과정을 시작으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는 온라인 재창업패키지 과정을 확대할 예정이며, 추가 교육은 소상공인 지식배움터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kim.youngbo@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