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코로나19 장기화에 교양·교육 프로그램 확대

EBS, 코로나19 장기화에 교양·교육 프로그램 확대

기사승인 2020-08-21 10:11:05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다이어리’ 신계숙 교수 / 사진=EBS 제공

[쿠키뉴스] 인세현 기자=EBS는 코로나19 시대, ‘평생교육 채널’로서 사회적 소명을 다하고 전 국민에게 감동과 지식을 전하기 위해 모든 세대가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2020년 가을 개편을 단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신설 프로그램으로는 올해 ‘세계테마기행’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큰 화제를 모은 신계숙 배화여대 전통조리학과 교수가 오토바이를 타고 전으로 미식 탐구를 떠나는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다이어리’가 있다.

아울러 ‘집콕족’들이 안방에서 편하게 여행을 즐기며 전문가의 시선으로 바라본 우리 주변의 이야기를 다루는 인사이트 탐방 다큐 ‘아주 각별한 기행’, 다양한 세대의 사연에 공감하고 소통하는 토크쇼 ‘파란만장’이 새롭게 편성됐다. 편안하고 고요한 영상과 소리를 제공하는 ‘가만히, 10분’도 새롭게 시청자를 찾아간다.

비대면 교육이 확산함에 따라 지식 플랫폼으로서의 역할도 강화한다.

올 상반기 새로운 포맷과 깊이 있는 내용으로 큰 사랑을 받은 ‘EBS 비즈니스 리뷰’의 두 번째 프로젝트인 ‘EBS 비즈니스 리뷰 플러스’가 신설된다. 최근 경제 경영 교육에 대한 시청자들의 요구가 늘어남에 따라 경제 경영 관련 트렌드와 지식을 각 분야 전문가들의 깊이 있고 흥미로운 인터뷰를 통해 전한다.

상반기 다양한 주제 아래 최고의 연사들을 모셨던 EBS 강연 프로그램 ‘명강’ ‘마스터’ ‘클래식’은 ‘클래스 e’라는 EBS 강연 브랜드로 통합, 재탄생할 예정이다.

유아 어린이 프로그램도 풍성해진다.

세계적으로 인기를 끈 영국 BBC 애니메이션 시나리오 집필진과 한국 제작사가 함께 만든 신규 애니메이션 ‘티시태시’가 전 세계 최초로 EBS에서 첫 방송된다. 곰 삼 형제의 좌충우돌 도시 적응기를 다룬 ‘위 베어 베어스’ 역시 새롭게 편성된다.

또 ‘뽀로로 동화나라’ ‘꼬마 히어로 슈퍼잭’ ‘미니 특공대 슈퍼 공룡파워’ ‘미라큘러스: 레이디버그와 블랙캣3’와 같이 지난 시즌 EBS 시청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애니메이션들은 새로운 시즌으로 유아 어린이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EBS 대표 어린이 프로그램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와 각 분야 전문가들이 키즈 크리에이터로 등장해 교육적 효과를 높인 ‘해요와 해요’ 역시 각각 신규 코너를 편성해 새롭게 선보인다.

더불어 EBS는 “지난해 펭수라는 국민적 캐릭터를 탄생시키며 디지털 콘텐츠의 새로운 실험에 성공한 만큼 이번 가을 개편에서도 다양한 주제 아래 새로우면서도 유익한 EBS형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이는 도전을 멈추지 않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inout@kukinews.com
인세현 기자
inout@kukinews.com
인세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