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학원의 온라인 원격수업은 온라인 라이브 강의를 통해 제공, 학생들은 학원에 등원한 것과 동일하게 온라인상에서 하루 일과를 진행한다. 매일 수업 시간에 맞춰 온라인으로 출석을 체크하고, 수업 시간표에 따라 수업을 듣게 된다. 온라인 원격 수업의 교습비는 기존 교습비의 40%로 산정됐다.
교시별 수업 과목과 선생님은 기존과 동일하다. 수업에 필요한 콘텐츠와 신규 부교재는 PDF파일 형태 또는 우편 발송으로 학생들에게 제공된다. 대성학원 관계자는 “수업이 이루어지는 장소가 온라인으로 바뀌었을 뿐, 대성학원 선생님의 수업과 콘텐츠는 기존과 동일하게 제공된다”고 설명했다.
대성학원은 대성학원(노량진), 강남대성학원, 강남대성학원인문별관, 강남대성학원자연별관, 강남대성학원(송파), 부산대성학원 등 6개의 통학 학원과 강남대성기숙학원(본관), 강남대성기숙학원(의대관) 등 2개의 기숙학원이 있으며, 온라인 원격수업 체제 전환은 위의 8개 본원 모두에 해당한다.
한편, 대성학원은 코로나19 대비 예방 살균 방역작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주 1~2회 세스코 등 전문 업체를 통한 방역은 물론, 엘리베이터, 출입문 손잡이, 계단, 계단 난간, 복도 등 손길이 닿는 곳을 수시로 소독하고 있다.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으면 학원 출입이 불가하며, 출입 시에는 열화상 카메라와 비접촉식 체온계를 통해 발열 체크를 한다.
대성학원 관계자는 “지금은 수험생활 중 그 어느 때보다 심화된 학습 태도가 요청되는 시기다. 학생들이 변동되는 상황에 동요하지 말고 평상시와 다름없이 학습에 전념하길 바란다”라며 “대성학원은 앞으로도 재원생의 건강과 학습이 조화를 이루며 최선의 결과를 낳을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