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원서 접수를 준비하는 수험생들 가운데 내신, 모의고사 성적이 애매한 4·5·6등급 학생들이 수시 정시 외 전형으로 성적 반영 없이 지원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 기관에 주목하고 있다.
한 입시 전문가는 “수능이 얼마 남지 않은 만큼 9월 모의고사 준비와 함께 주말에는 타이머를 맞춰 놓고 실제 수능을 보는 것처럼 모의고사를 풀어보는 것도 필요하다”며 “수시, 정시 준비가 애매할 경우 대학교 내 대학부설 교육기관으로 진학하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는 것이 좋겠다”라고 밝혔다.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서는 현재 자신의 진로에 맞춰 대학 진학을 생각하고 있지만 성적 때문에 고민 중인 수험생들에게 입학 상담을 진행 중이다.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관계자는 “평균 2년의 학업기간으로 광운대 총장 명의의 4년제 학사 학위를 조기 수여받을 수 있어 남들보다 빠르게 대학원 진학, 학사 편입, 취업, 유학 등 다양한 진로탐색 활동을 진행할 수 있다“며 ”책임지도교수제, 다양한 장학금 제도 등 광운만의 제도를 통해 학생들의 진로에 맞춰 취업 연계가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광운대 부설 정보과학교육원에 개설되어 있는 전공으로는 컴퓨터공학, 정보통신공학, 게임프로그래밍학, 멀티미디어학, 정보보호학, 아동학, 사회복지학, 경영학, 호텔경영학, 외식경영학, 관광경영학, 체육학, 실용음악학 전공이 운영 중이다.
현재 고3졸업예정자 및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우선선발 면접전형을 진행 중이며, 원서 접수는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홈페이지 및 유웨이 어플라이에서 가능하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