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전형은 지원 학생의 내신 등급을 반영하지 않고 전공 교수와의 1:1면접과 전공과 관련한 기초 지식 문제가 출제되는 잠재능력평가만을 통해 잠재능력을 평가해 신입생을 선발한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체계적인 현장 실무 교육과 학생들이 팀을 이뤄 주도적으로 프로젝트 작품을 개발해나가는 프로젝트 시스템을 통해 매년 높은 취업률을 달성하고 있는 곳으로 많은 학생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인공지능학과는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소프트웨어가 인간 지적 능력을 구현하고 사물인터넷(IoT)·자율주행·API 등과 연계될 수 있도록 수업을 진행한다.
학교 측은 ‘인공지능 드론kit’와 ‘임베디드 인공지능kit’ 등 개발에 필요한 장비들을 1인당 1대씩 사용할 수 있게끔 보유하고 있다. 이를 직접 활용하는 방식으로 수업을 진행, 학생들이 충분한 개발 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현재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2021학년도 신입생을 위한 선발 전형이 진행되고 있으며 내신이나 수능성적은 반영하지 않고 잠재능력평가와 담당 교수와의 1대 1 면접으로 선발한다.
융합 스마트계열은 ▲컴퓨터공학과 ▲소프트웨어학과 ▲사물인터넷학과 ▲드론·로봇학과 ▲빅데이터·인공지능학과로 세분된 전공 과정을 운영 중이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