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군경상담학과 박경철 교수 ‘부사관의 역할과 미래’ 특강

세종사이버대학교 군경상담학과 박경철 교수 ‘부사관의 역할과 미래’ 특강

기사승인 2020-09-15 10:36:01

사진=세종사이버대학교 제공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세종사이버대학교 군경상담학과는 지난 9월 5일 오후 자문교수인 박경철 교수가 진행하는 줌 프로그램으로 ‘부사관의 역할과 미래’에 대한 특강을 개최했다. 

박경철 교수는 제12대 육군 주임원사로 34년간 군 복무 후 2018년 전역했으며 부사관들 재학생들이 대부분인 세종사이버대학교 군경상담학과 학생들에게 ‘부사관의 역할과 미래’에 관해 유익한 강의를 진행했다.

국방부가 진행하고 있는 국방개혁 2.0을 살펴보면, 저출산에 따른 병역자원 감소라는 사회적 환경 변화로 인해 경험과 전문성을 겸비한 부사관 중심의 슬림형 구조로 전환이 요구되는 현실에서 부사관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군경상담학과 학과장 김효순 교수는 “박경철 교수는 2021년에 본격적으로 군경상담학과에서 부사관 학우들에게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현실적으로 유용한 학문적 지식을 제공해주실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군부대의 군상담사 교육수요에 발맞추기 위해 신설된 세종사이버대 군경상담학과는 신세대 장병들과 소통하며 지휘할 수 있는 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고 신세대 장병들의 문제에 심층적으로 개입할 수 있으며, 전역 후 특수공무원(경찰, 소방, 교정공무원 등) 지원에 유리한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