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경제] 포스코건설, 포스트코로나 시대 온라인 업무 확대 外 GS건설

[쿡경제] 포스코건설, 포스트코로나 시대 온라인 업무 확대 外 GS건설

기사승인 2020-09-18 01:05:02

[쿠키뉴스] 안세진 기자 =포크코건설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온라인 업무방식을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GS건설은 9월 경기도 의정부에서 아파트 분양에 나선다.

포스코건설, 포스트코로나 시대 온라인 업무 확대

포스코건설은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도입한 ‘온택트’(온라인을 통해 대면하는 방식) 업무 방식의 효율이 높았다며, 앞으로 이러한 업무형태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17일 밝혔다.

포스코건설은 현재 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던 사내 회의와 행사, 교육 등을 줌, 유튜브 등 화상 플랫폼을 통해 진행하고 있다.

이달 초 태풍 '하이선'이 내륙을 통과할 때, 포스코건설의 국내외 현장소장과 본부 직책자 등 80여명은 화상 회의를 통해 공사현장의 피해 상황과 대응 현황을 챙겼다. 종전에는 개별로 이동해 회의에 참석하다 보니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됐지만, 영상회의를 통해 보다 유연하고 효율적인 업무가 가능해졌다.

최근 임직원 소통행사인 '타운홀 미팅'도 화상으로 개최했다. 경영층과 밀레니얼 세대가 함께 개선 아이디어를 나눈 자리로 재택근무 직원들도 실시간 참여했다. 

포스코건설은 사내 교육과정 중 가장 큰 규모인 '건설경영아카데미'의 전 과정도 화상 교육으로 전환해 운영하고 있다. 현장과 사무실, 재택근무 직원들도 온라인을 통해 보다 편리하게 직무 전문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

이처럼 온택트 업무방식의 효율성이 검증됨에 따라 포스코건설은 내년 상반기 신입 채용의 리크루팅도 화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본래 인사담당자와 직무별 선배사원이 주요 대학의 캠퍼스를 직접 방문했지만 이제는 시간과 장소, 참석인원의 제한 없이 많은 입사지원 예정자들을 만날 수 있다. 온라인 리크루팅에서는 취업팁과 부문별 직무를 소개하고, 포스코건설 유튜브 채널에서는 회사소개와 채용절차를 안내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경영이념 '기업시민'의 고도화를 위해 이달 사내 퀴즈쇼도 온택트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포스코건설 임직원 300여명이 화상으로 참여하며, '기업시민'을 주제로 퀴즈를 풀 예정이다.


GS건설, 의정부역 스카이자이 9월 분양

GS건설은 지난 11일 의정부 세 번째 자이 아파트인 '의정부역스카이자이'의 견본주택 문을 열고 분양에 들어갔다.

경기 의정부시 의정부동 238-10번지 일대(옛 의정부교육지원청 부지)에 들어서는 ‘의정부역스카이자이’는 지하 6층~지상 최고 49층 2개동, 전용면적 66·76·84㎡ 393가구로 조성된다.

전 타입 소비자들의 선호도 높은 중소형 타입으로만 구성되며, 전용면적별 일반분양은 ▲66㎡ 86가구 ▲76㎡ 262가구 ▲84㎡ 45가구다.

청약 일정은 9월 2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2일 1순위 당해지역 청약을 받는다. 추석 연휴 이후인 10월 5일 청약 당첨자를 발표하며, 19일~22일 당첨자 계약을 진행 예정이다.
asj0525@kukinews.com
안세진 기자
asj0525@kukinews.com
안세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