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학교 미래융합교육원 경찰행정전공, 2021학년도 신입생 선발

동국대학교 미래융합교육원 경찰행정전공, 2021학년도 신입생 선발

기사승인 2020-09-23 14:09:13

사진=동국대학교 제공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동국대학교 미래융합교육원(이하 동국대 미래융합교육원) 경찰행정전공에서는 면접 100% 전형으로 2021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동국대학교 미래융합교육원 경찰행정전공에서는 치안 관련이론과 실무, 방법론 등 모든 영역에 걸친 교육과정으로 사회 안녕과 유능한 경찰수사관 및 사법경찰관을 양성하는데 교육목표를 두고 있다.

현재 경찰공무원 특채는 경찰행정 관련학과 2년제 이상 대학의 졸업생, 혹은 4년제 경찰행정 관련학과에 재학 중이거나 재학했던 사람으로서 경찰행정학전공 이수로 인정될 수 있는 과목을 45학점 이수하면 응시가 가능하다. 동국대 미래융합교육원 경찰행정전공은 2년제 전문학사학위 과정으로 이 과정을 마치면 경찰공무원 특채 응시가 가능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국내 최고의 경찰행정학과의 강점을 그대로 이어받으면서 내신·수능 점수를 반영하지 않고 100%면접으로 신입생을 선발해 모두에게 경찰공무원에 도전할 기회를 주고 있다”며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취업난이 악화되면서 안정적인 직업군으로 경찰공무원이 더 각광받게 되어 경찰행정전공에 대한 입학 상담 문의와 원서접수가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동국대 미래융합교육원은 경찰행정전공 외에도 경영학, 영어영문학, 행정학, 상담학, 불교학 전공 등 총 9개 전공이 있으며 고등학교 졸업이상의 학력이면 지원이 가능하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모집안내 확인과 2021학년도 신입생 입학원서 접수가 가능하다.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