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육은 초등 전 교과목 자기주도학습을 돕는 ‘월간우등생학습’의 정기구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코로나로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길어진 학생들을 위해 마련했다. 다음달 14일까지 ‘월간우등생학습’을 포함한 월간우등생 시리즈 신규 구독자에게 추첨을 통해 ‘비비고 왕교자’를 증정한다. 경품은 11월 6일까지 개별 핸드폰으로 발송된다.
월간우등생학습은 월 1만 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국어, 사회, 과학, 수학 등 전과목 학습이 가능한 월간지다. 국어 독해, 수학 연산 등 교과 진도에 맞는 기초 학습 및 서‧논술 평가 대비가 가능한 교재가 학생들의 교과 학습 능력을 길러주며, QR코드를 통해 제공되는 개념 설명 영상과 학습에 필요한 이미지가 혼자서도 학습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천재교육 유아동사업부 김현중 팀장은 “코로나19로 집에만 있는 일이 잦은 구독자들을 위해 간식 선물을 준비했다”며 “맛있는 간식도 먹고 스케줄표에 따라 체계적인 교과 학습도 가능한 ‘월간우등생’ 시리즈를 통해 교과 학습을 잘 대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비상교육, 고1 내신 대비 기출문제집 ‘완자 기출픽 통합과학’ 출간
비상교육이 개념 정리부터 고난도 문제까지 내신 대비를 위한 고1 대상 기출문제집 ‘완자 기출픽(PICK) 통합과학’을 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완자 기출픽은 지금까지 2800만권 이상 팔린 비상교육의 자율학습서 브랜드 ‘완자’에서 처음 선보인 기출문제집이다. 첫 출시 과목인 통합과학 편은 변별력이 높아지는 학교 시험을 대비하기 위해 전국의 기출문제를 분석해 핵심 내용을 정리하고, 난이도별 필수 문제와 고난도 문제 등 1266개의 최다 기출 문항을 수록했다.
빈출 자료와 보기‧선지로 핵심 개념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자주 출제되는 필수 문제는 주제와 난이도 별로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구성했다. 최고 수준의 도전 문제를 편성해 내신 변별력을 가르는 고난도 유형 학습도 가능하다.
비상교육은 통합과학에 이어 내년 하반기 물리학Ⅰ·화학Ⅰ·생명과학Ⅰ·지구과학Ⅰ 시리즈와 통합사회, 한국사 기출픽도 출간할 예정이다.
◎금성출판사, 인천시교육청과 중학교 인공지능 교과서 출시
금성출판사와 인천광역시교육청이 중학교 인정교과서 ‘인공지능과 피지컬 컴퓨팅 기초’를 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인공지능과 피지컬 컴퓨팅 기초’는 금성출판사가 지난달 선보인 고등학교 인공지능 교과서 ‘인공지능과 피지컬 컴퓨팅’에 이어 출시한 중학생을 위한 교과서다. 이 교과서는 인공지능 기초 이론부터 피지컬 컴퓨터를 활용한 프로젝트 수업까지 가능하다.
1단원에서 다양한 언플러그드 활동, 시뮬레이션 등을 경험하며 인공지능의 기초 이론을 학습한 후 2, 3단원에서 피지컬 컴퓨팅 실습을 통해 다양한 입출력 장치와 액추에이터를 조작해 볼 수 있다. 학생들은 인공지능 시스템을 실제 피지컬 컴퓨팅 시스템으로 구현해보거나, 다양한 주제의 문제 상황을 피지컬 컴퓨팅 시스템으로 해결하는 프로젝트 과제를 수행하면서 컴퓨팅 사고력과 협력적 문제 해결력을 함양할 수 있다.
교과서 개발에는 컴퓨터 교육과 인공지능 전문가를 비롯해 현장 경험이 많은 교사들이 다수 참여했다. 대표 집필자인 김태영 교수는 “학생들이 인공지능의 개념적인 이해에 그치지 않고 이를 피지컬 컴퓨팅 시스템으로 구현해 보는 과정을 통해 실제적인 문제 해결 역량이 길러질 수 있도록 교과서를 제작했다”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