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생활밀착형 체육센터 건립 순항

의정부시, 생활밀착형 체육센터 건립 순항

기사승인 2020-10-05 15:42:16
▲의정부 반다비 체육센터 조감도

[의정부=쿠키뉴스 윤형기 기자] 경기도 의정부시는 수영장과 다목적체육관이 복합된 소규모 생활밀착형 체육센터 건립이 순조롭게 추진 중이라고 5일 밝혔다.

건강도시 기반시설 조성 및 양질의 체육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한 생활밀착형 체육센터는 녹양, 민락, 호원 등 권역별 국민체육센터와는 별개로 추진된다.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 호원 원도봉 체육센터는 호원동 119-11번지 일원에 부지면적 1273㎡, 지하 2층, 지상 3층, 연면적 2579㎡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주요 시설로는 수영장, 소규모 다목적체육관, 산악체험관 등 운동시설과 체험시설이 들어설 예정으로 2019년 국비 30억 원을 확보했으며, 2022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에 있다.

또 시 최초의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의정부 반다비 체육센터는 녹양동 399번지 해오름공원 내 게이트볼장 옆 광장에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3542㎡ 규모로 건립된다.

주요 시설로는 수영장, 소규모 다목적체육관, 다목적실, 프로그램실 등 운동시설과 문화공간 및 재활시설이 들어설 예정으로 지난해 국비 40억 원을 확보했으며, 2022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에 있다.

시는 지난 3월 타당성조사 용역을 실시해 7월 공공건축 사업계획 사전검토를 완료했으며, 지난달 지방재정투자심사 및 공공건축심의위원회 심사를 완료해 이달 중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에 착수할 계획이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이번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 사업으로 부족한 체육시설을 확보하고 시민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일상생활에서 시민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 되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moolgam@kukinews.com
윤형기 기자
moolgam@kukinews.com
윤형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