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서울 코엑스 지점에 돌비 시네마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 뒤 이번이 두 번째 개관이다.
‘돌비 시네마’는 돌비의 영상 기술인 ‘돌비 비전(Dolby Vision)’과 음향 기술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를 적용함은 물론 맞춤형 설계를 토대로 관객이 영화에 온전히 몰입할 수 있도록 완벽한 환경을 제공하는 차세대 영화관이다.
듀얼 4K 레이저와 HDR(High Dynamic Range) 프로젝터 시스템을 통해 생생한 화질을 구현하는 돌비 비전은 일반 영화관의 스크린 대비 두 배 밝기와 500배 높은 명암비를 제공하며, 어두운 장면은 한층 더 어둡게 보여줘 영화의 모든 장면을 뛰어난 색감으로 표현한다.
돌비 애트모스는 사람, 장소, 사물 및 음악 등 각각의 사운드가 살아 움직이며 공간을 생동감 있게 채워 관객은 마치 영화 속 한가운데 있는 것과 같은 온전한 몰입감을 경험하게 된다. ‘돌비 시네마’는 이미 할리우드의 제작자 및 감독들 사이에서 영상‧음향 기술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영화관으로 애용되고 있다.
메가박스는 돌비 시네마 2호점 개관을 기념해 지난 1호점 개관 때 영화팬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돌비 시네마 ‘제대로 다시보기‘ 기획전을 9일부터 진행한다. 제대로 다시보기는 영상미와 사운드가 특별히 좋은 작품들을 엄선해 재상영하는 기획전이다. 관객들은 돌비 시네마가 제공하는 완벽한 관람 환경 속에서 온전히 영화를 즐길 수 있다. 상영작은 블레이드 러너 2049, 스파이더맨:뉴 유니버스 등이다.
더그 대로우 돌비 시네마 부문 선임 부사장은 “국내 최초의 돌비 시네마를 코엑스 지점에 선보인 지 약 3개월 만에 안성스타필드 지점에 두 번째로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돌비가 직접 설계하고 음향 및 영상을 담당한 돌비 시네마 안성스타필드 지점에서 한국 관객들이 온전한 몰입감을 느껴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