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가 농협과 손잡고 이천쌀로 만든 ‘우리쌀 빼빼로’를 선보였다. 이는 빼빼로의 ‘지역 농산물 상생 프로젝트’의 첫 번째 사례다.
롯데제과는 올해부터 국내 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새로운 사회 공헌 사업인 ‘지역 농산물 상생 프로젝트’를 추가했다. 이로써 빼빼로의 이름을 걸고 추진되는 사회공헌 사업은 스위트홈, 스위트스쿨, 스위트피크닉, 영양지원 사업, 기부 캠페인 등 6개로 늘었다.
우리쌀 빼빼로는 막대과자에 쌀가루와 뻥쌀을 화이트초콜릿과 함께 입혔다. 일반 빼빼로보다 크기가 큰 ‘빅(Big) 빼빼로’이기 때문에 낱개의 빼빼로가 1봉씩 포장되어 있다. 포장지를 뜯을 때부터 쌀 특유의 달달하고 고소한 풍미가 느껴지며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빼빼로의 맛을 경험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전국 농협에서만 판매된다.
한편 롯데제과는 빼빼로의 수익금으로 지역아동센터 건립 사업인 ‘스위트홈’을 8년째 지속하고 있으며 ‘빼빼로 나눔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사회복지 단체에 빼빼로를 기부하고 있다. 올해는 어린이 놀이공간 건립사업인 ‘스위트 스쿨’과 ‘지역 농산물 상생 프로젝트’를 추가하여 향후 더욱 폭 넓은 사회 공헌 사업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오리온, ‘마켓오 빵둥이’ 출시
오리온은 건빵을 21세기형으로 재해석한 스낵 ‘마켓오 빵둥이’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오리온이 전쟁 직후 국민들의 허기 채움을 돕고자 생산했던 건빵을 60여년 만에 현대적인 세련된 맛으로 선보였다.
마켓오 빵둥이는 과자 반죽에 통밀과 생크림을 넣어 스낵류 특유의 바삭한식감에 부드러운 목 넘김을 살린 신개념 ‘빵 스낵’이다. 모양은 우리에게 익숙한 건빵과 유사하지만 통밀의 건강하면서도 고소한 맛을 살리고 부드러운 생크림을 넣어 현대적인 맛과 식감으로 새롭게 해석했다.
과자 모양도 제품명과 어울리는 귀엽고 통통한 부드러운 이미지를 연상시키는 모양으로, 나눠먹는 재미에 보는 재미까지 더했다. 개발 단계에서 진행한 소비자 조사에서도 “풍성하지만 목메지 않은 식감이라 좋다” 등 큰 호평을 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마켓오 빵둥이’는 스낵류 특유의 바삭한 식감에 식사대용으로도 충분한 ‘든든함’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제이다. 과거 오리온이 빈궁기에 국민들의 허기 채움을 돕고자 생산했던 건빵을 21세기형으로 재해석해 내놓은 만큼 정성과 특별한 의미를 담았다”고 말했다.
◎본도시락, 박카스와 함께 바싹 Cheer-Up 프로모션 진행
본아이에프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 브랜드 ‘본도시락’이 동아제약 박카스와 함께 배달앱에서 바싹불고기 라인 중 일부 세트 주문 시 박카스를 증정하는 ‘바싹 Cheer-Up’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강제적 배달 주문, 집콕 문화 등이 확산됨에 따라 피로함과 우울감이 쌓인 고객들에게 위로와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자사 모바일 배달앱 본오더와 배달의민족, 요기요 등을 통해 ▲바싹불고기오징어 한상 ▲바싹불고기닭구이 한상 ▲바싹불고기제육 한상으로 구성된 ‘바싹 Cheer-up 세트’ 중 한 가지를 주문하면, 고객들을 위한 응원 메시지를 담은 박카스를 함께 제공한다.
응원메시지는 ‘오늘 하루도 바싹 힘내세요!’, ‘바싹 힘내다 보면 퇴근도 바싹 앞으로!’, ‘거리는 멀찍, 마음은 바싹’ 등의 3가지 문구를 담고 있으며, 박카스 제품 전체 소진 시 프로모션 또한 종료된다.
◎버거킹, 18일까지 ‘치킨 위크’ 프로모션…초대 52% 할인
버거킹은 10월18일까지 인기 치킨버거 메뉴 2개 구입 시 4,900원에 제공하는 ‘치킨 위크(Chicken Week)’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해당 프로모션이 적용되는 메뉴는 인기 치킨버거인 ‘롱치킨버거’, ‘뉴올리언스치킨버거’, ‘킹치킨버거’ 3종으로, 선택하는 메뉴에 따라 최대 52%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롱치킨버거는 담백한 치킨 패티와 싱싱한 야채, 고소한 마요네즈의 조화로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버거킹의 스테디셀러다.
이번 할인 프로모션은 딜리버리 매장과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진행되며, 1인당 최대 5개까지 구매할 수 있다. 다른 할인 및 쿠폰과 중복 혜택 적용은 불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버거킹 공식 홈페이지 및 SNS, APP에서 확인할 수 있다.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