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2020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스페셜 에디션’ 판매

카카오, ‘2020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스페셜 에디션’ 판매

NC 다이노스 팬 위한 ‘스페셜 굿즈‧자체중계‧온라인 팬미팅‧NFT 카드’ 제공

기사승인 2020-10-14 17:22:22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카카오는 15일부터 2주동안 2020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에 진출한 NC 다이노스의 ‘스페셜 에디션’을 멜론티켓에서 단독 판매한다.

NC 다이노스 팬 1000명에게 판매하는 이번 ‘2020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스페셜 에디션’은 ▲스페셜 굿즈 ▲멤버십 가입자만 볼 수 있는 카카오TV 자체중계 ▲온라인 팬미팅 입장권 ▲스페셜 NFT(블록체인 기반 토큰) 카드 제공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카카오 측은 “한국프로야구(KBO)에서 포스트시즌 전용 멤버십을 선보이는건 이번이 처음이다. 시즌권 등 기존 구장좌석 기반 멤버십이 아닌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대에 맞춘 ‘상품형 멤버십’의 첫 사례로 기록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창단 후 처음으로 한국시리즈에 직행할 가능성이 높은 ‘정규시즌 1위’ NC 다이노스 에디션의 스페셜 굿즈로는 포스트시즌 앰블럼이 새겨진 스페셜 유니폼, 포스트시즌 진출 기념배지와 포토카드 등이 주어진다.

또 다른 구단인 KT위즈도 포스트시즌 진출이 확정되면 카카오를 통해 멤버십 상품을 판매할 계획이며 자세한 구성 및 혜택은 향후 공개될 예정이다. 

NC 다이노스의 스페셜 에디션은 멜론티켓 앱과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고, 카카오톡 ‘프로야구봇’, 포털 다음(Daum) 스포츠섹션, 각 구단의 카카오톡 채널과 홈페이지 등에 노출되는 배너를 통해서도 구매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무관중으로 치러진 정규시즌을 프로야구봇을 통한 랜선 응원으로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데 이어 포스트시즌에서는 카카오만의 차별화된 혜택 및 콘텐츠를 제공하는 멤버십을 준비했다”며 “시즌 종료 이후에도 구단들과 제휴를 통해 야구팬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를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