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동국대학교 부설 미래융합교육원에서 상담학전공 학사학위과정을 개설했다고 14일 밝혔다.
동국대학교 미래융합교육원 입학 관계자는 “상담학과정의 경우 현대사회에서 보다 건강한 정신으로 삶을 살도록 돕는 전문 상담가 양성을 목표로 다양한 학점인정 활동을 통해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도를 이용하여 4년제 학사학위를 2~3년 내 단기간 취득해 편입 및 대학원진학, 그리고 취업의 가능성을 높이는 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상담학전공은 관련 자격증 취득 자격조건이 기본적으로 상담관련 학사학위를 필요로 하며 청소년 상담사, 임상 심리사, 상담심리사, 직업상담사, 상담교사 등의 진로로 뻗어나갈 수 있다.
자격증 취득 조건충족 혹은 급수를 높이는 방법으로 대학원 석사과정까지 진행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대학원 진학까지를 목표하는 학습자들의 지원 또한 늘어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동국대학교 미래융합교육원 입학 관계자는 “상담학 전공 수강생들을 위해 다양한 상담학 및 심리학 교과목 구성을 탄탄하게 갖추고 있다”며 “주중 일반학위과정 뿐만 아니라 직장인들을 위한 주말 학위과정 또한 운영되고 있다”고 말했다.
동국대 미래융합교육원은 신입학생 선발 시 성적은 미반영 하고 있으며 면접전형으로 합격자를 선발하고 있다. 동국대학교 미래융합교육원 신입생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