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디비 인물 DB는 뮤지컬 배우, 연극배우, 뮤지션, 국악인, 무용인, 예술 단체, 제작스태프에 이르기까지 4만건이 넘는 국내외 공연 관련 인물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플레이디비에서는 인물의 생년월일, 소속사, SNS 등 기본 정보 외에도 역대 출연작과 작품에 함께 출연한 배우, 출연했던 작품의 영상과 사진, 언론 기사, 제작진 정보까지 제공해 한 인물의 작품 세계, 인맥까지 알 수 있는 입체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개편으로 모바일 환경에서도 국내 최대 규모의 공연 인물 DB를 다양한 경로로 검색해 보는 것이 가능해졌다. 플레이디비 전용 앱에서 인물명 직접 검색을 통해서 볼 수 있고, 인터파크티켓 모바일앱에서 공연별 캐스팅 정보의 배우 사진을 클릭하면 해당 인물의 상세 정보를 확인 가능하다.
한편, 인터파크는 지난달 네이버와 플레이디비의 인물정보 DB를 제공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사용자들이 네이버 검색에서도 플레이디비의 인물정보와 동일하게 국내외 클래식 연주가, 국악인, 연극‧뮤지컬 배우와 스태프 등 다양한 문화예술인들의 프로필과 작품 활동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됐다.
인터파크 컨텐츠마케팅팀 김선경 팀장은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공연 전문 포털을 자부하는 플레이디비는 문화예술계 인물 정보뿐만 아니라 작품에 관한 영상, 사진, 인터뷰, 리뷰, 기사 등 다양한 기록물들이 망라돼 있다. 앞으로도 방대한 DB들이 공연계와 관객들에게 가치 있는 콘텐츠가 될 수 있도록 활용 방안에 대해 고민하고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