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는 올해 초 ‘스카트’ 브랜드로 청소용품 시장 진출에 이어 신류 라인업을 확대하며 토탈 청소 솔루션 브랜드를 향한 행보를 가속화한다.
신규 제품은 ‘스카트 테이프 클리너’(이지앤퀵, 센서티브앤퀵), ‘스카트 더 꼼꼼한 먼지 클리너’, ‘스카트 잘닦이는 살균소독티슈’ 등 총 3종으로 자사의 부직포 전문기술과 주방위생 노하우가 접목된 트렌디한 제품들이다.
‘스카트 이지앤퀵 테이프 클리너’는 일명 ‘돌돌이’로 불리며 침구, 커튼의 먼지와 머리카락 등을 청소하는데 사용되며, ‘수퍼이지컷’ 특허기술을 적용해 테이프를 깔끔하게 뜯어 낼 수 있는 획기적인 제품이다. 또 먼지가 붙는 부위를 사선으로 디자인해 구석구석 청소할 수 있고, 스카트 막대걸레봉에 연결해 사용하면 허리를 숙이지 않고도 먼 곳까지 청소가 가능하다. 섬세한 의류에는 ‘스카트 센서티브앤퀵 테이프 클리너’를 사용하면 된다.
‘스카트 더 꼼꼼한 먼지 클리너’는 자유롭게 각도조절이 되는 것이 특징이다. 기성 제품들이 구석이나 높은 곳에선 청소가 어려웠던 점을 고려해 360도 조절이 가능한 ‘정전기 미세클린패드’를 사용했다. 스크래치가 잘 나지 않는 부드러운 소재로, TV 모니터, 자동차 안팎, 창틀과 블라인드 등의 먼지를 제거하기 유용하며, 스카트 막대걸레봉에 연결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광주요, 가을 정취 담은 새로운 시리즈 3종 출시…‘가을기획전’ 진행
도자 브랜드 광주요가 가을을 맞아 ‘가을기획전’에서 ‘접이시리즈’, ‘연화시리즈’, ‘화담시리즈’의 신제품을 선보인다.
한복 저고리 깃의 동정이 서로 교차되는 선을 모티프로 한 ‘접이시리즈’ 볼과 물컵은 그릇의 끝을 잘라 접어 붙이는 방식으로 제작했다. 광주요에서 40년 이상 도자기를 빚은 장인의 독보적인 손 성형 기술을 느낄 수 있다. ‘접이’ 부분은 공손히 모은 손을 연상시키는데, 상대방에 대한 극진한 예우의 마음까지 담아냈다. 흰빛, 설빛, 청자 3가지 빛깔로 청자의 경우 접시 안쪽에만 청자 유약을 시유해 안과 밖의 색을 달리하여 특별함을 더했다.
꽃잎을 형상화해 우아한 라인이 특징인 ‘연화시리즈’는 지난 6월 오목접시와 볼을 출시해 많은 사랑을 받은 데 힘입어 이번 가을 신제품을 선보인다. 나뭇잎이 사뿐히 내려앉은 모습의 ‘잎 접시’와 고려시대 청자 꽃잎 모양 접시를 재현한 ‘판화형 접시’로 가을을 담은 흰빛, 설빛, 홍시 3가지 빛깔로 출시된다.
‘화담시리즈’는 광주요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꽃병 시리즈로 호리형과 표주박형 두 가지로 구성했다. 고려청자에서 흔히 나타나는 모양으로 한국적인 형태미가 두드러진다. 재택근무, 온라인 강의 등으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홈카페, 홈오피스처럼 집을 꾸미는 ‘홈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트렌드를 반영해 기획한 제품이다.
가을기획전을 시작하는 11월 1일까지기획전 전 제품을 1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같은 기간에 광주요 SNS에서 가을밥상을 주제로 한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레고그룹, ‘레고 마인드스톰 로봇 발명가 5 in 1’ 세트 출시
레고그룹(LEGO Group)은 레고와 코딩 교육을 결합한 레고 마인드스톰의 7년만의 새로운 시리즈인 ‘레고 마인드스톰 로봇 발명가 5 in 1(51515)’ 세트를 선보인다.
레고 마인드스톰은 지난 1998년 첫 선보인 이래 20년 넘게 로봇 공학도를 꿈꾸는 많은 이들과 함께 해 온 시리즈다. 레고를 통해 즐겁게 놀며 코딩을 배울 수 있도록 함으로써 미래 인재상의 핵심 역량인 STEM (과학, 기술, 공학, 수학) 기술 개발에 이바지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레고 마인드스톰 로봇 발명가 5 in 1 세트는 총 949개의 브릭으로 구성됐다. 블래스트, 찰리, 트리키, 겔로, M.V.P. 등 각기 다른 특징을 지닌 5가지 기본 모델 중 선택해 조립할 수 있다. 여분의 레고 브릭을 활용해 기본 모델을 확장시켜 보다 멋지고 다양한 레고 로봇을 창작 해볼 수 있다.
조립을 완성한 로봇은 레고 마인드스톰 로봇 발명가 전용 앱으로 직접 조작하거나 전용 블루투스 컨트롤러를 활용해 조종할 수 있다. 앱은 코딩을 처음 접하는 아이들을 위한 쉽고 간편한 드래그 앤드 드롭 방식의 스크래치 프로그램과 보다 복잡한 코딩을 원하는 고급 사용자를 위한 파이썬 프로그램을 동시에 지원한다.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