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협약을 통해 우편사업진흥원과 POST 전국특산물사업자협의회가 함께 반부패‧청렴 거버넌스를 구축하여 청렴 활동을 강화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에 상호 협력한다.
POST 전국특산물사업자협의회는 한국우편사업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우체국쇼핑 공급업체 협의회다. ‘우체국쇼핑 공급업체 회원 상호 간 정보교류, 국내 농림수산 특산품 상품화 인증 및 물류시스템 개선 사업 등’을 목적으로 2011년에 설립됐다.
우수한 지역 특산물을 소비자들에게 공급함으로써 우체국쇼핑 신뢰도 향상에 크게 기여해 왔으며, 믿을 수 있는 특산품 공급을 위해 우체국쇼핑과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해오고 있다.
반부패‧청렴 공동실천 협약에 따라 한국우편사업진흥원과 POST 전국특산물사업자협의회는 ▲반부패‧청렴 문화 정착 및 확산에 대한 협력지원 ▲업무의 투명성‧공정성 확립을 위한 공동실천 협조 ▲반부패‧청렴 인식 제고를 위한 청렴교육 지원 및 소통 강화를 함께 진행한다.
한국우편사업진흥원 민재석 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진흥원과 협의회가 상호 협력하는 반부패‧청렴문화를 조성해 청탁금지법 및 부패사건을 사전에 예방하고, 국민들에게 신뢰를 주는 청렴 선도기관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