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그룹과 아디다스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레고 브릭을 매개로 한 운동화와 의류, 그리고 액세서리까지 다채로운 제품군을 출시하게 된다. 지난 9월에는 두 브랜드의 첫 합작품인 ‘ZX 8000 레고’를 깜짝 발표하며 운동화 매니아와 레고 팬 모두에게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번 파트너십에 대한 첫 검토는 2017년 이뤄졌다. 이후 2018년 레고그룹이 아디다스 팀을 덴마크 빌룬트에 위치한 레고하우스로 공식 초청하며 두 브랜드의 효과적인 융합을 위한 논의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지난 9월 출시한 ‘ZX 8000 레고’를 시작으로 오는 12월부터 내년 한 해 동안 아이들과 성인층 모두를 대상으로 스포츠 및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며 레고의 다양한 테마가 결합된 제품들을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다.
줄리아 골딘(Julia Goldin) 레고그룹 최고마케팅책임자는 “레고그룹의 궁극적인 목표는 내일을 열어갈 아이들에게 영감을 주고 창의성을 발현시킴으로써 미래에 필요한 기술 습득과 발달을 도모하는 것”이라며 “놀이와 스포츠는 아이들로 하여금 협동심과 페어플레이 원칙, 정신력은 물론 창의적 자신감을 기를 수 있는 좋은 수단으로 아디다스와 함께 아이들의 무궁무진한 잠재력을 최대한으로 끌어낼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에이미 아라나(Aimee Arana) 아디다스 글로벌 트레이닝 수석 부사장은 “우리는 스포츠가 지닌 거대한 영향력을 통해 모든 연령에 걸쳐 다양한 배경을 가진 사람들에게 창의적 영감을 주며 그들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혁신적인 브랜드인 레고그룹과 함께 젊은 세대의 창의적 발전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새로운 컨셉과 제품들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