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미래융합교육원, 불교학전공 일반·주말학사과정 모집

동국대 미래융합교육원, 불교학전공 일반·주말학사과정 모집

기사승인 2020-11-02 13:31:55

사진=동국대학교 제공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동국대학교 미래융합교육원은 주간학사 과정뿐만 아니라 주말학사과정으로도 불교학 학사학위과정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동국대학교 미래융합교육원 입학관계자는 “동국대학교 미래융합교육원 불교학과정은 대한민국 유일의 학점은행제 불교학 학사취득 과정이다”며 “불교학 과정은 학생들에게 이론과 교학, 실천과 응용이라는 두 가지 트랙 안에서 다양한 전공과목들을 제공하여 불교정신에 입각한 지혜로운 인재를 양성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동국대학교 미래융합교육원 불교학전공에는 불교학을 보다 심도 있게 연마하고자 하는 사람 및 불교단체의 종무행정 및 전법포교활동을 벌이고자 하는 직장인, 수험생, 만학도 및 현재 불교단체 종사자들의 지원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고교 졸업학력을 가진 경우 학사학위 취득에 필요한 140학점 중 동국대 미래융합교육원에서 84학점 이상 이수 후 학위 요건이 충족되면 동국대학교 총장명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동국대학교 총장명의 불교학 법사인증서 또한 수여 받을 수 있다. 

동국대 미래융합교육원 불교학전공은 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며, 동국대 서울캠퍼스에서 불교학을 공부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학사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