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소식] 오뚜기 레시피 홈페이지 오'치킨 운영 外

[기업소식] 오뚜기 레시피 홈페이지 오'치킨 운영 外

SPC삼립‧오뚜기‧남양유업

기사승인 2020-11-14 11:18:14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오뚜기 레시피 홈페이지 오’키친(O’Kitchen) 오픈

오뚜기가 다양한 요리를 쉽고 간편하게 따라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담은 홈페이지 오’키친(O’Kitchen)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오’키친(O’Kitchen)은 ‘오뚜기 키친’의 줄임말로 쉽고 간편하게 따라 할 수 있는 오뚜기의 부엌을 의미한다. 회사 측은 요리를 통해 가정의 행복과 건강한 생활이 이뤄지는 스위트홈을 만들어 가고자 만들어졌다고 설명했다.

오’키친의 레시피는 요리의 종류와 주재료, 조리방법, 조리도구 등의 카테고리에 따라 분류되어 한 눈에 알아보기 쉽고 편리하다. 요리 초보자들도 쉽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 빠르게 완성되는 스피드 레시피, 오뚜기 제품을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꿀조합 레시피 등 다양한 상황에 어울리는 오뚜기 추천 레시피를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각 레시피에는 조리시간, 준비시간, 인분 수, 영양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는 물론 레시피를 다른 사람과 공유하기 쉽도록 링크, 메일 등의 태그 기능을 추가해 레시피 제안의 폭을 넓혔다.

레시피 검색은 제품명이나 재료, 조리방법, 조리도구 등으로 검색이 가능하며, 특히 계절이나 캠핑, 생일, 파티 등 상황 맞춤형 레시피 검색이 가능해 사용자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오’키친의 레시피는 오뚜기 연구원과 셰프, 마케터들의 추천과 설문조사를 통한 120품의 레시피를 기본으로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풍성하게 채워나갈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다양한 요리를 쉽고 간편하게 만들며 요리를 통한 스위트홈을 구현하고자 하는 바램으로 레시피 홈페이지 ‘오’키친’을 오픈 했다”고 말했다. 

◎SPC삼립, 삼립호빵 50주년 기념 서체 선봬

SPC삼립이 삼립호빵 출시 50주년 마케팅의 일환으로 브랜드 폰트인 ‘Sandoll(산돌) 삼립호빵체’를 선보인다.

‘Sandoll 삼립호빵체’는 폰트 플랫폼 회사 ‘산돌’과 협업해 선보인 삼립호빵 전용 서체로, 호빵의 동글동글한 모양을 서체에 반영하여 부드럽고 귀여운 느낌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SPC삼립은 오는 16일부터 SPC삼립 홈페이지를 통해 호빵마크, 찜기, 호빵 등을 표현한 귀여운 특수문자(딩벳)가 포함된 ‘Sandoll 삼립호빵체’ 폰트를 무료 배포한다.

SPC삼립은 삼립호빵 전용 서체 출시를 기념해 SPC삼립 공식 SNS 계정(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 ‘삼립호빵체 공유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게시글에 친구를 태그하면 추첨을 통해 총 20명(인스타그램 10명, 페이스북 10명)에게 한정판 ‘산돌 호빵’을 증정한다.

‘산돌 호빵’은 ‘산돌’과 협업해 출시한 이벤트용 호빵으로 ‘산돌구름’을 연상시키는 하늘빛 커스터드를 넣어 궁금증을 유발했다. 폰트 클라우드 플랫폼 ‘산돌구름’에서 진행하는 ‘오피스 어택’ 이벤트를 통해 경품으로 제공된다.

SPC삼립 관계자는 “50년간 받아온 사랑에 보답하고자 ‘삼립호빵’의 전용 서체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삼립호빵 만의 차별화된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견고히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남양유업, 아이엠마더 및 임페리얼XO 분유 ‘체험단’ 모집

남양유업는 ‘아이엠마더’와 ‘임페리얼XO’ 제품의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아이엠마더’와 ‘임페리얼XO’는 남양유업의 대표 분유 브랜드로다. 올해 제품 리뉴얼을 통해 △황금변을 위해 조제분유로는 국내 최초로 ‘마이크로바이옴’ 기술 적용 △모유 평균 수준의 영양 설계(아연, 감마리놀렌산, 타우린) △신규 설비 등을 통한 식품 안전성 증대 등을 개선했다.

체험단 신청은 오는 18일까지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가능하다. 선정된 신청자에게는 아이엠마더와 임페리얼XO 분유 중 신청 제품의 분말과 액상 제품을 모두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체험단 진행 후 후기 작성을 통한 경품 행사도 진행된다.

남양유업의 ‘아이엠마더’는 아연, 감마리놀렌산, 타우린의 모유 평균 수준에 맞춘 영양성분을 통해 아기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제품이다. 회사 측은 “모유 속 7가지 자기방어 및 성장인자 lgA, PRP, 락토페린, 락타데린, 뮤신, IGF, TGF-B 함유, 모유 3종 단백질인 베타카제인, 알파락트알부민, 락토페린 배합 등을 통해 엄마에 더 가까워진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