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폰코리아,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지역아동센터 시설보수 지원

듀폰코리아,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지역아동센터 시설보수 지원

기사승인 2020-11-18 17:00:39
사진 왼쪽부터 듀폰코리아 이복희 사장, 강동지역아동복지센터 유명옥 센터장, 초록우산재단 서울남부지역본부 김유성 본부장(사진제공=듀폰코리아)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듀폰코리아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서울, 화성, 천안, 울산의 지역아동센터 방역 및 시설보수 지원 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역아동센터는 코로나19 확산에도 긴급 돌봄 체제로 현장 운영되고 있어 감염병 예방이 특히 중요하다. 하지만, 충분한 방역 물품 확보가 어려워 감염 위험에 지속적으로 노출돼 있었다. 또 노후화된 시설들이 파손되거나 부식돼 아이들의 안전이 우려되는 상황으로 시설 보수도 또한 시급했다.

듀폰코리아는 지역사회의 코로나19 감염과 확산을 예방하고,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들에게 더 안전한 교육과 돌봄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지원 사업을 추진했다. 

듀폰코리아는 지난 8월에 듀폰 오피스 및 사업장이 위치한 서울, 화성, 천안, 울산의 4개 지역 지역아동센터의 신청 접수를 받아 지원 센터를 선정했다. 이후 9월부터 10월말까지 시설 방역 활동과 센터에서 필요로 하는 방역 물품(방역 소독기, 소독액, 컵 소독기, 마스크 등)을 구매하고, 센터 환경 개선을 위한 개‧보수 활동(곰팡이 제거, 도배 및 페인팅, 누수로 손상된 천장 수리, 낡고 부식된 계단과 노후 전기시설 교체 등)을 마쳤다. 

듀폰코리아 이복희 대표는 “듀폰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전세계적으로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듀폰코리아도 이번 지역아동센터 지원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일원으로 취약계층 아동의 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