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생활용품 기업 코멕스산업(이하 코멕스)이 전국 이마트 80여개 매장에서 ‘코멕스존’을 리뉴얼하고, 신제품 ‘건강한 하루 바이오킵스’를 포함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코멕스는 올해 초 전국 80여개 이마트 매장에 브랜드 전용 매대 ‘코멕스존’을 설치해 소비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대표 상품들을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코멕스존 제품으로는 개별 식재료를 신선하게 보관 가능한 ‘건강한 하루 바이오킵스’ 8종을 포함해 내열강화유리 밀폐용기 ‘글라스룩’, 모듈 시스템으로 공간 효율성이 높은 ‘스텐킵스 시스템’, 스테인리스 밀폐용기 ‘컬러 스텐킵스’ 등이다. 전자레인지 전용 조리용기 ‘지금은 렌지타임’과 ‘지금은 렌지타임’의 키즈 전용 신제품 ‘지금은 렌지타임 키즈’ 2종(800㎖‧340㎖)도 함께 진열된다.
올해 출시한 코멕스 ‘건강한 하루 바이오킵스’ 8종은 샐러드‧파스타‧토스트 등 홈 브런치를 쉽게 준비할 수 있도록 개별 식재료를 신선하게 보관 가능하다. ‘토스트하기 편리한 식빵보관용기’, ‘이탈리아 셰프처럼 파스타보관용기’, ‘고소한그래놀라 보관용기’, ‘밥맛이 좋아지는 신선다용도 쌀통’, ‘칸칸마다 건강을 담은 샐러드박스’, ‘아삭하고 신선하게 샐러드 믹싱볼’, ‘간편하게 흔들어서 만드는 드레싱 용기’, ‘안심트레이가 있는 두부보관용기’ 등이다.
키즈 전용 ‘지금은 렌지타임 키즈’ 2종 역시 새롭게 출시한 제품으로, 환경호르몬 의심물질 비스페놀-A가 검출되지 않는 무독성 소재로 영유아 이유식부터 어린이 간식까지 안심하고 조리 가능하다.
◎락앤락, 26일 네이버 브랜드데이 연계 잼라이브 진행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은 26일 네이버 브랜드데이를 맞아 연말 결산 프로모션을 마련하고, 동시에 오후 8시부터 라이브 쇼핑 플랫폼 ‘잼라이브’에서 한 시간 동안 방송을 진행한다.
잼라이브는 모바일에서 시청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상품을 판매하는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이다. 락앤락은 잼라이브 첫 방송을 기념해 올해 출시된 인기 제품을 방송에서 집중 소개하고,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와 연동해 820여개 품목을 최대 60% 할인가에 선보인다.
라이브 방송 최초로 신개념 스팀에어프라이어를 공개하고, 방송 중 구매 고객 열 명을 추첨해 소비자가 12만 원 상당의 밀폐용기 15개 세트를 특별 증정할 예정이다. 락앤락 ‘스팀에어프라이어’는 이번 네이버 브랜드데이와 라이브 방송에서 20% 할인된 최저가에 만나볼 수 있다.
감각적인 디자인과 컬러로 2040 세대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쿡웨어, ‘데꼬르 IH 시리즈’는 30% 할인가에 판매한다. 이외에도 식기세척기 등에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유리 밀폐용기, ‘탑클라스’, 겨울철 집 안이나 사무실 등 실내에서 즐기기 좋은 세련된 디자인의 ‘메트로 머그’, 최고급 스테인리스 소재를 적용한 ‘워너비 텀블러’ 등을 20~60% 저렴한 가격에 준비했다.
◎PN풍년 직영몰 ‘풍년살림’, ‘블랙프라이팬데이’ 행사 진행
주방용품 PN풍년은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이달 30일까지 ‘블랙프라이팬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PN풍년 온라인 직영몰 ‘풍년살림’에서 진행한다.
PN풍년 블랙프라이팬데이 행사에서는 주방 소모품인 프라이팬을 중심으로 다양한 주방용품들을 최대 64% 할인 판매한다. 프라이팬과 압력솥, 냄비, 주방가전, 주방소품 등을 온라인 판매가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프라이팬 1+1, 땡처리 특가상품, 2구인덕션 마일리지 페이백 등이 혜택이 제공된다
특히 PN풍년은 ▲2구인덕션 구매고객 5만마일리지 증정 ▲ 상품평작성시 500마일리지 기본지급 ▲구매 후기왕 냄비, 프라이팬 특별사은품 제공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PN풍년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되는 만큼, 고객의 안전을 위한 온라인 프로모션을 다수 준비 중이다. 최대한 많은 상품들을 준비해 다양하게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콜러노비타, 비데 분해‧살균 ‘닥터클린 서비스'로 홈케어 서비스 확대
생활가전 기업 콜러노비타가 노비타 비데 홈케어 서비스인 ‘닥터클린 서비스’를 온라인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닥터클린 서비스는 설치된 비데를 위생적으로 관리하도록 전문가가 직접 제품을 유지보수 해주는 종합관리 서비스다. 비데 분해 후 변좌 및 도기 내외부 세척과 스팀 살균소독을 진행한다. 름망 세척과 외관 청소, 필터 교체 등 전체적인 점검으로 마무리한다. 평상시 비데를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는 셀프 관리법 안내도 제공한다.
콜러노비타는 전화로만 서비스 신청이 가능했던 기존 닥터클린 서비스를 개편해 노비타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게 했다. 닥터클린 서비스는 1년에 1~2회정도만 이용해도 충분하다. 평상시에는 노즐 자동 세척기능 등 비데에 탑재된 관리 기능 및 간단한 물세척 등을 통해 비데를 관리하면 된다.
이현식 콜러노비타 상무는 “기존 닥터클린 서비스는 전화로만 신청이 가능해 고객센터 운영 시간에 맞춰 접수를 진행해야 하는 등 불편사항이 있어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설명했다.
◎대림바스, 굿 디자인(GD)‧핀업 등 국내 대표 디자인 어워드 석권
대림바스는 국내 3대 디자인 어워드에 속하는 ‘2020 굿 디자인 어워드(GD)’와 ‘2020 핀업 디자인 어워드’에서 8관왕을 달성하며 욕실 제품 디자인 선구자로서의 저력을 입증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어워드에 선정된 제품은 ▲스마트 세면기 ▲CU-600 ▲DST-6000 ▲FRAM 시리즈 ▲DL F6000 시리즈 등 5개 제품이다. 이중 스마트 세면기와 CU-600, DST-6000은 굿 디자인 어워드와 핀업 디자인 어워드를 동시에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살균수가 결합된 수전일체형 세면기 ‘스마트 세면기’는 굿 디자인 어워드의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과 핀업 디자인 어워드의 최고상 베스트 오브 베스트(BEST OF BEST)를 수상했다. 스마트 세면기는 쉽게 조작할 수 있는 직관적인 아이콘과 물 온도를 확인할 수 있는 다이얼의 LED 조명 등 스마트한 기능을 갖췄다.
소변기 ‘CU-600’은 측면의 라인이 샤프하고 슬림하면서 하단의 엣지로 차별화된 디자인을 갖춰 인테리어 효과로도 만점이다. 각도 및 경사까지 섬세하게 고려해 소변 튐을 최소화해 주고 스테인레스 재질을 사용하여 위생적인 이용이 가능하다.
슬림한 비데 ‘DST-6000’은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인체 감지를 통한 자동 시트 개폐 및 물내림 기능이 적용되고 위생적으로 청소가 간편한 림리스 타입으로 사용도 간편해 사용자들의 인기를 끌었다.
대림바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대림바스가 55여 년간 쌓아온 정통성과 업계 1위 기업으로서의 노하우를 집약한 차별화된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 이해를 바탕으로 혁신적인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업계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