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콜 오브 듀티', 최근 12개월 결제액, 30억 달러 돌파

' 콜 오브 듀티', 최근 12개월 결제액, 30억 달러 돌파

기사승인 2020-12-07 14:24:40
▲사진='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 블리자드

[쿠키뉴스] 강한결 기자 = 콜 오브 듀티 시리즈가 공유 생태계 사업 모델로 전환하면서 프랜차이즈 역사에 신기록들을 세워 나가고 있다.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의 기록적인 출시 이후, 콜 오브 듀티 프랜차이즈는 지난 12 개월 결제액(net bookings) 기준 30 억 달러를 넘어섰고, 고객 반응 및 역대 프리미엄 게임 판매고 등의 주요 성과 지표에서도 해당 기간 동안 프랜차이즈 최고치를 기록했다.

연초부터 현재까지 기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결제액은 80% 이상, 판매 수량은 40% 이상 각각 증가했다. 올해 2 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콜 오브 듀티를 플레이했으며 콘솔과 PC 양쪽에서 콜 오브 듀티 프랜차이즈는 기록이 시작된 이래 가장 많은 플레이어 수를 달성했으며, 11월 기준으로도 월간 플레이어 및 플레이 시간 면에서 가장 훌륭한 기록을 세웠다.

'블랙 옵스 콜드 워'는 콜 오브 듀티 생태계 전체를 가로지르는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는 데에 있어 팬들의 큰 사랑을 받은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및 '콜 오브 듀티: 워존', 그리고 '콜 오브 듀티: 모바일'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블랙 옵스 콜드 워'는 콜 오브 듀티 시리즈에서 판매 1위를 기록한 가장 최신작이자,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의 뒤를 잇는 후속편이다.

'블랙 옵스 콜드 워'의 출시는 단지 시작일 뿐이다. 모든 '블랙 옵스 콜드 워' 플레이어들이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출시 후 콘텐츠가 곧 선보일 예정으로, 이들 콘텐츠가 담긴 신규 시즌들이 이번 달로 예정된 시즌 1(Season One)을 시작으로 계속해서 이어지면서 게임 플레이의 범위와 규모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변화시켜 나가게 된다. 

바이런 비드 액티비전 콜 오브 듀티 부문 총괄 부사장 겸 제너럴 매니저는 “무료로 플레이 할 수 있는 워존 및 모던 워페어 사후 지원부터, 블랙 옵스 콜드 워에 이르기까지 지난 한 해 동안 콜 오브 듀티 생태계 전반에 걸쳐 보인 모멘텀은 믿기 어려울 만큼 놀라웠다. 감탄을 자아내는 캠페인, 완전히 새로운 좀비 경험, 그리고 두말할 나위 없이 폭발력 가득한 멀티플레이어가 함께 어우러진 블랙 옵스 콜드 워는 블랙 옵스 시리즈의 다음 장을 멋지게 장식하고 있다. 출시는 시작에 불과하다. 우리는 프랜차이즈 전반에 걸쳐 엄청난 규모의,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출시 후 콘텐츠 및 이벤트를 제공하기 위한 지속적인 파이프 라인을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콜 오브 듀티 플레이어들은 블랙 옵스 시리즈 사상 최대 규모의 출시 후 무료 콘텐츠, 커뮤니티 이벤트 및 지속적인 지원에 더불어, 워존과의 생태계 전반에 걸친 긴밀한 통합을 기대할 수 있다. 누구나 플레이 할 수 있는 무료 콘텐츠로 선보인 워존은 출시 이후 8500 만 이상의 플레이어 수를 돌파했으며, 블랙 옵스 콜드 워 및 모던 워페어 두 타이틀과 통합되면서 새로운 차원으로 접어들게 된다. 이번 달에 찾아오는 시즌 1을 통해 블랙 옵스 콜드 워 및 워존에 새로운 콘텐츠가 선보인다.

sh04khk@kukinews.com
강한결 기자
sh04khk@kukinews.com
강한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