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미건설, 화성 태안3지구 우미린 센트포레 분양
우미건설이 ‘화성 태안3지구 우미린 센트포레’ 1300가구 분양에 나섰다.
19일 우미건설에 따르면 화성 태안3지구 우미린 센트포레는 화성시 태안3지구에 위치하며 84㎡ 단일면적으로 지하 1층 지상 15층으로 구성된다. 오는 2월 분양하는 1차는 B-1블록 650가구, 2차는 B-2블록 650가구다.
태안3지구는 화성시 송산동·안녕동 일대 118만8438㎡(약 36만평)규모로 3800여 가구가 거주할 택지개발지구다.
단지 주변으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융건릉과 국가지정문화재인 용주사가 정비돼 있다. 지구 내에는 약 44만㎡ 규모의 공원과 호수공원 등이 조성 예정이다.
또 수원델타플렉스(수원일반산업단지), 가장일반산업단지, 세마일반산업단지 등이 근처에 위치해 있다.
1호선 병점역이 근처에 있고 효행로, 봉명로, 서부로를 이용하면 동탄의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오산~화성화성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예정), 오산용인고속도로(예정) 등 주변 광역교통망도 갖춰져 있다.
해당 단지는 전세대 남향위주로 배치됐고 판상형 4베이 위주로 설계됐다. 지상에는 주차공간이 없어(근린생활시설 주차장 제외) 안전한 보행이 가능하다.
실내체육관(하프코트), 피트니스 클럽, 실내골프연습장 등의 커뮤니티시설이 설치되며 통학차량 하차공간과 연계된 카페린, 남녀구분 독서실, 작은 도서관과 같은 특화시설도 계획돼 있다. 미세먼지의 효율적인 저감 및 관리가 가능한 에어클린 시스템도 설치된다.
부영, 광주전남혁신도시 이노시티 애시앙 분양
부영주택이 전라남도 나주시 빛가람동 1번지에 광주전남혁신도시 B1블럭 ‘이노시티 애시앙’을 이달부터 5% 할인분양한다.
19일 부영주택에 따르면 해당 단지는 지하 1층, 지상 13~20층 23개동 규모로 실속 면적인 전용면적 84㎡(A‧B‧C) 단일평형, 총 1,478세대의 대단지 아파트다.
해당단지는 할인 혜택 외에도 전 세대 4bay 설계와 전실 시스템 에어컨(거실, 안방 포함 총 5대), 발코니 확장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세대 내에는 홈네트워크 시스템이 도입된다.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방문객 확인과 가스, 거실조명, 난방기기 조절이 가능하고 원패스 카드를 이용해 공동현관, 엘리베이터 콜, 주차위치 안내 등의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곳곳에 고화질 CCTV가 설치되며, 주차장에는 주차유도 관제시스템이 조성된다.
조경도 특화했다. 석가산, 생태연못 등 7가지 테마의 특화 정원을 조성하고 주민 참여형 텃밭정원, 어린이 물놀이터가 조성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다목적실, 독서실, 취미교실 등이 들어선다.
단지 인근에 유전저수지 및 유전제공원, 중앙호수공원이 위치해 있다. 교육여건도 장점이다. 단지 가까이 공립 빛누리 유치원과 빛누리 초교가 위치해 있다. 2022년 개교를 목표로 한전공대도 공사 중이다.
모델하우스는 전라남도 나주시 빛가람로 696에 위치해 있으며 방문 시 친절하고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
asj0525@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