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산업의 발달로 수요가 높아지면서 한국IT직업전문학교 드론학과가 주목받고 있다. 국내 IT 특성화 기관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기초학기,
심화 프로젝트 학기, 프로젝트 등 실무중심 수업을 통해 드론 운용사·드론 정비사·드론 소프트웨어 개발자 등을 배출하고 있다.
드론학과에서는 선행학습, 방학 중 심화 프로젝트 학기, 1년 프로젝트 진행을 통해 포트폴리오 제작을 실행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은 재학 중 감지능력, 컴퓨팅 사고력, 프로그래밍 능력 향상을 통해 드론 미래산업 인재로 성장할 수 있다”며 “드론 시장이
확대되고 있지만, 드론 도입에 대한 문제점이 계속해서 제기되기 때문에 전문 지식과 소양을 갖춘 전문가가 절실하다”고 말했다.
이어 “단순한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업무에 투입되었을 때 빠른 적응도를 보여줄 수 있는 경력직 같은 신입을 배출하는 것이 목표”라며 “전문 지식과 소양을 갖춘 전문가가 절실하다”고 전했다.
학교는 경력 같은 신입사원 양성을 교육목표로 삼고 있다. 다양한 공모전과 연 2회 교내 프로젝트 발표회, 심화 프로젝트 학기 등을 통해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현재 고등학교 졸업예정자와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생 등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1학기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인공지능계열은 AI영상처리학과, AI언어처리학과, 드론·로봇학과, 컴퓨터공학과, 소프트웨어공학과로 전공이 세분돼 운영 중이다. 2021학년도 입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