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전문학교, 북한이탈주민 대상 학습하는 다양한 장학 기회 제공

서강전문학교, 북한이탈주민 대상 학습하는 다양한 장학 기회 제공

기사승인 2021-02-23 15:31:27
사진=서강전문학교 제공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는 사회복지현장실습과 보육실습 등의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 이미정 교수는 “북한이탈주민을 대상으로 학습할 수 있는 다양한 장학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학업이 우수한 학생뿐만 아니라 학교를 위해 헌신하는 학생회 임원(회장, 부회장, 총무)을 대상으로 매년 신도림캠퍼스에서는 표창 및 장학증서 수여식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미정 교수는 “사회복지학과 학생들 중 새터민들을 대상으로 북한이탈주민지원센터 등을 설립하여 법률상담과 취업연계 등 다양한 지원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서강전문학교는 2021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경호무도학과, 경호비서학과, 군사학과, 탐정학과, 미용예술학과, 범죄수사학과, 사회복지학과, 실용음악학과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전문학사 취득이 가능하다.

사회복지학과는 졸업과 동시에 사회복지 공무원, 지방직공무원, 노인요양시설, 장애인복지시설 등으로 진출해 일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출 수 있다.

또 서강전문학교에서는 글로벌시대에 맞추어 어학능력 향상을 위한 기초영어교육과 함께 명사초청 특강으로 학생들의 기본소양을 쌓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매달 사회복지 현장실습과 보육실습 과정도 운영하며 학생들이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서강전문학교에서는 국비지원교육으로 일반경비지도사 1,2차 통합 취득과정을 수강할 수 있다. 국민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지원가능한 교육이다. 관련 문의는 서강전문학교 국비교육원 홈페이지나 대표전화로 상담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