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3수험생 항공정비사에 도전…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 항공정비학과

고3수험생 항공정비사에 도전…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 항공정비학과

기사승인 2021-03-22 09:31:31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고3 수험생들이 항공정비학과에 주목하며 전문 항공정비사 취업에 노크하고 있다. 항공전문학교에는 항공정비사과정과 항공조종사과정 등 실무중심 교육을 통해 전문 항공기술인을 양성하고 있다.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이하 과기전)는 고3 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중퇴자 등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예비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는 수능과 내신성적을 반영하지 않는 100% 면접전형으로 예비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학교 관계자는 “과기전은 항공정비 단일과정을 운영하며 항공정비사 취업에 있어 가장 중요한 면장 취득에 유리한 실습이 진행되고 있으며 본교의 항공정비사 면장, 항공산업기사 등 자격증 취득률이 매우 높게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항공정비학과에 입학한 학생들은 재학 중 첨단 장비 및 시설을 이용하는 만큼 항공정비 실무 경험을 쌓기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다.

한국과학기술전문학교는 항공정비 단일과정을 통해 항공정비사를 배출하며 전국에서 단 3곳에서만 운영하고 있는 B737 기종한정 교육과정을 운영해 매년 높은 항공사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 항공정비학과와 같은 항공기계정비, 항공시스템정비를 비롯한 항공부사관, 항공정비면허, 항공정비드론운용 등 세분화된 과정을 운영 중이다.

과기전은 항공정비 실무경력 30년 이상의 전문 교수진과 더불어 B737 기종 및 중·대형기 정비교육이 가능한 교육시설 및 제반 교육 인프라를 구축하고 국토부로부터 B737 기종한정 인가기관으로 선정돼 국가기술자격증인 항공산업기사 실기 시험장으로도 지정됐다. 

과기전은 국토교통부 지정 항공정비사 양성 전문교육기관으로 졸업 시 전문대와 동일한 2년제 전문학사학위를 취득하며 입학 시 내신과 수능성적 반영없이 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현재 2022학년도 3월 예비신입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원서접수 및 입학상담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