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 인공지능전공 개설, 2022학년도 예비신입생 선발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 인공지능전공 개설, 2022학년도 예비신입생 선발

기사승인 2021-03-30 11:05:22
사진=숭실대학교 제공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은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변화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사회의 일원으로 나아가도록 학생미래핵심역량 개발을 위한 실무중심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이 인공지능전공을 개설해 2022학년도 예비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공지능은 지능형 로봇, 예술, 의료, 금융 등 적용할 수 있는 분야가 다양하며, 인공지능 기술 연구와 개발을 위한 인력 수요는 확대될 것이란 전망이 크다. 

이에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은 인공지능과정을 운영하며 미래 산업을 이끌 인공지능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학교 측은 인공지능에 대한 기본 이해와 함께 전문가 시스템,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작용, 데이터베이스 관리론, 가상현실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며 인공지능전공 학생들은 전문가 특강을 통해 AI 핵심 기술의 개념과 기능 등을 파악하고 삶에 적용해 문제를 해결하는 역량, AI 프로젝트 기반을 학습하고 전문 인재로 성장시킬 예정이라고 밝혔다.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은 산학협력을 맺은 관련 기업들이나 대학원과의 산학 프로젝트를 진행해 실제 인공지능에 관련된 제작에 참여하는 등 실무중심의 인공지능 전문가를 양성하는 커리큘럼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 2022학년도 1학기 모집 전공은 경영, 회계세무, 재경회계, 국제통상, 비즈니스창업, 사회복지, 심리, 시각디자인, 체육, 스포츠코칭, 컴퓨터공학, 정보보안, 게임, 멀티미디어, 정보통신, 인공지능, 전자공학, 실용음악, 교회음악, 관현악, 성악, 피아노로 일반학사와 음악학사로 나뉘어 학위취득 과정으로 4년제 대학학력에 동등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자세한 입학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