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직업전문학교 관계자는 “경비교육, 경비원교육, 경비신임교육, 일반경비원신임교육, 민간경비교육 전문 교육기관”이라며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경호학과가 주도적으로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을 매주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강직업전문학교는 경찰경호 및 보안분야의 전문강사가 경비원 채용을 위한 필수의무 교육인 경비업법, 범죄예방론 등 이론교육 4시간, 직업윤리서비스, 사고예방대책, 체포·호신술 등 실무교육 19시간, 기타 평가 1시간 등을 진행한다.
현재 매년 7천여명 이상 경호경비인력을 배출하고 있으며, 매주 월화수, 수목금, 금토일 등 일정으로 진행하고 있다.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의 경우 10과목의 교육과정을 3일간 24시간 수강하고 평가시험에 통과하면 이수할 수 있는 교육이다.
국비지원교육으로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활용해서 경비지도사 재직자 및 실업자국비지원교육을 해 자비부담을 줄여 지원이 가능하다. 서강직업전문학교는 지난해 11월 시행한 제22회 경비지도사 국가시험에서 다수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서강전문학교는 2년제 과정의 경찰행정학부, 사회복지학부, 경영관광학부, 광고디자인학부 계열을 운영하고 있으며 실무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국내 300여개 기업체와 산학협약으로 학생들에게 현장실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 기업인을 초청하여 특강을 실시해 실무에서 활용되는 경영기법 등을 가르치고 있다.
입학 관계자는 “본교 경찰행정학과, 경호학과는 2년제 전문학교중 가장 오랜 역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8년 연속 경찰공무원을 배출했다. 또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를 배출하고 있는 사회복지학과, 아동가족학과는 박사급 지도교수들이 지도하고 있으며 실용음악학과, 미용예술학과, 탐정학과는 일대일 수업을 중심으로 학과를 운영하는 특성화학교”라고 말했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