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가 ‘덴마크 요거밀’ 브랜드로 3세대 간편식 요거트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선다. 회사 측은 올해 ‘덴마크 요거밀’의 매출액 400억원을 달성하고, 2022년까지 500억원 규모의 브랜드로 성장시킨다는 목표다.
동원F&B는 ‘덴마크 요거밀’을 3세대 CMR 요거트의 통합 브랜드로 운영하며, 요거트에 각각 곡물, 샐러드, 토핑을 곁들인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여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
최근 요거트는 딸기, 복숭아 등을 넣어 디저트로 활용되던 1세대 과육 요거트와 무가당, 장 건강 증진 등 기능성을 강조한 2세대 플레인 요거트를 지나 한 끼 식사를 간단히 대체할 수 있는 3세대 간편대용식(CMR, Convenient Meal Replacement) 요거트로 진화했다.
실제 국내 3세대 요거트 시장은 매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국내 3세대 요거트 시장 규모는 2017년 328억원에서 2018년 549억원으로 전년 대비 67.5% 증가했다. 2019년에는 905억원으로 전년 대비 64.8% 늘었다. 이러한 성장세를 바탕으로 2020년에는 1000억원 규모를 돌파했다.
동원F&B는 2018년 요거트에 각종 통곡물을 넣어 만든 ‘덴마크 요거밀 곡물’을 출시했다. 작년에는 요거트에 과일과 채소를 넣은 ‘덴마크 요거밀 샐러드’와 플립(flip)형 용기에 요거트와 토핑을 담은 ‘덴마크 요거밀 플립’을 출시하고 CMR 요거트 시장의 리딩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덴마크 요거밀 곡물’ 4종은 부드러운 요거트에 귀리, 보리, 흑미가 통곡물 형태로 들어있어, 바쁜 일상 속에 간편한 한 끼 식사를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간편대용식 제품이다. ‘덴마크 요거밀 샐러드’ 3종은 다양한 과일과 채소로 만든 샐러드를 요거트에 담은 제품이다.
◎ SPC 던킨, 미국 스트릿 푸드 콘셉트 ‘페이머스 핫도그’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던킨이 핫도그 신제품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미국 스트릿 푸드 콘셉트를 적용한 ‘페이머스 핫도그(Famous Hotdog)’ 라인업 제품이다. 던킨만의 스타일로 한 손에 들고 간편하게 즐기는 스트릿 푸드를 재현했다.
부드럽고 고소한 소프트 핫도그 번을 사용한 신제품은 △핫도그 번 사이에 소시지를 넣고 비프칠리 소스와 치즈를 듬뿍 토핑한 ‘비프칠리 핫도그’ △육즙이 풍부한 킬바사 소시지와 케찹, 머스타드, 피클이 어우러지는 ‘오리지널 핫도그’ △매콤한 고추맛과 부드러운 마요네즈가 섞인 고추마요 소스와 할라피뇨를 넣어 알싸한 맛의 ‘고추마요 핫도그’ 등이다.
부드러운 소프트 번에 매콤한 닭다리살 패티를 넣고, 체다치즈의 풍미가 특징인 오지치즈 소스를 넣은 ‘스파이시 치즈 치킨버거’도 함께 선보였다.
던킨은 스트릿 푸드 콘셉트에 맞춰 한 손으로 먹기 편한 박스 형태의 패키지에 핫도그를 담아 판매한다. 테이크아웃 또는 배달 이용시 제품의 흔들림을 최소화해 안심하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대상㈜ 청정원, 캠핑플레이스와 감성 글램핑 ‘푸른봄에 정원캠핑’ 이벤트 진행
대상㈜ 청정원이 ‘캠핑플레이스’와 손잡고 계절별 감성 글램핑을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각 계절별로 최적의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청정원 제품과 캠핑용품 일체를 지원하는 이벤트다.
첫 이벤트로 봄을 테마로 한 ‘푸른봄에 정원캠핑’이 5월7일부터 진행된다. 5월 캠핑은 청정원 홈페이지에서 4월30일까지 응모를 받아, 5월7일부터 5월30일까지 매주 4팀을 선정해 강촌 엘리시안에서 글램핑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선정된 참가자는 신청자 포함 4인까지 캠핑에 참여할 수 있다. 금요일 혹은 토요일부터 1박 2일간 장비와 먹거리가 모두 갖춰진 봄날의 캠핑을 즐길 수 있다. 6월 캠핑 신청은 5월초 진행할 예정이다.
대상㈜ 청정원은 캠핑과 잘 어울리는 ▲순창 고추장, 쌈장, 간장 등 장류 ▲스파게티소스, 찍먹소스, 양파절임소스등 소스류 ▲안주야, 야식이야 등 편의식 ▲종가집 맛김치, 볶음김치 등 총 27종으로 구성한 제품을 제공한다. 캠핑플레이스에서는 트렌디한 큐브 텐트에 호텔식 침구, 에어컨, 냉장고 등 1박 2일 글램핑을 즐길 수 있는 모든 장비를 지원한다.
이번 이벤트는 캠핑을 즐기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며, 신청자의 SNS 주소와 청정원 글램핑에 방문하고 싶은 이유를 청정원 홈페이지에 남기면 간편하게 응모할 수 있다.
◎동서식품, 신제품 ‘리츠 샌드위치 크래커 화이트’ 출시
동서식품은 오리지널 정통 비스킷 리츠 크래커의 신제품 ‘리츠 샌드위치 크래커 화이트’를 출시한다.
리츠 샌드위치 크래커 화이트는 담백하고 바삭한 리츠 크래커와 달콤한 풍미의 화이트 크림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제품이다. 깔끔하고 부담 없는 맛으로 온 가족을 위한 간식으로 적합하며 4개씩 개별 포장돼 있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리츠 크래커는 1935년 발매 후 오랜 시간 동안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정통 크래커다. 이번 리츠 샌드위치 크래커 화이트 출시로 리츠 크래커(오리지널), 리츠 샌드위치 크래커 치즈, 리츠 샌드위치 크래커 레몬, 리츠 샌드위치 크래커 초코 등 총 5종의 제품을 갖춰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동서식품은 이번 신제품 발매를 맞아 리츠 크래커 공식 SNS 채널을 통한 소비자 이벤트와 오프라인 매장 샘플링 등 다양한 출시 기념 이벤트를 전개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청정라거-테라 X 배럴 컬래버레이션 아이스백 기획 출시
하이트진로는 청정라거 테라가 국내 수상 스포츠웨어 1위 브랜드 배럴과 협업해 시즌 마케팅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를 맞아 ‘배럴’과 손잡고 활용도가 높은 ‘테라 아이스백 기획팩’을 제작해 선보인다. 이번 협업은 코로나19로 일상적인 여름 나들이가 힘든 상황이지만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바캉스 분위기를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테라 아이스백은 실용성과 디자인을 동시에 만족시킬 뿐 아니라, 3종을 출시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3개의 수납공간으로 실용성을 살린 기본형(테라 24캔 포함) ▲배럴의 대표 썸머백 형태의 숄더형(테라 24캔 포함) ▲테라캔 모양을 본뜬 원통형(테라 12캔 포함)으로 다양하게 구성했다. 테라 아이스백 기획팩은 27일부터 테라 355㎖ 캔과 함께 전국 대형마트에서 구매 가능하다.
◎롯데제과 월드콘, 광고모델로 ‘배구여제’ 김연경 발탁
롯데제과는 대한민국 대표 콘아이스크림 월드콘의 광고 모델로 ‘배구여제’ 김연경을 발탁했다고 26일 밝혔다.
김연경은 국가대표 여자배구 선수로 한국뿐만 아니라 세계 배구계에 독보적인 위상을 뽐내고 있다. 한국은 물론 일본과 터키, 중국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쳤다. 최근에는 2020~2021 V리그에서 MVP를 수상, 11년 만에 돌아온 국내 무대에서도 존재감을 과시했다.
롯데제과는 작년 페이커에 이어 또 다른 ‘월드 클래스’를 월드콘의 광고 모델로 발탁하기 위해 김연경과 올 초부터 접촉, 계약을 타진했다. 롯데제과는 김연경이 남녀노소 모두에게 폭넓은 사랑을 받고있을 뿐만 아니라 누구나가 인정하는 ‘1등’, ‘대표’, 독보적인 ‘월드 클래스’라는 점에서 월드콘의 이미지와 잘 부합한다고 판단했다.
롯데제과는 김연경을 앞세워 광고 영상을 제작, 5월에 방영할 예정이다. 또한 롯데제과는 올해 월드콘을 가지고 뒤집기, 세우기 등 월드콘으로 노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하고 이에 대한 챌린지 ‘월드콘테스트’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계획하고 있다.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