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 항공정비학과, 고3수험생 대상 입학상담 진행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 항공정비학과, 고3수험생 대상 입학상담 진행 

기사승인 2021-04-27 13:09:52
사진=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 제공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이하 과기전)는 고3 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중퇴자 등을 대상으로 입학상담을 실시하며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과기전 관계자는 “항공정비 단일과정을 운영하며 항공정비사 취업에 있어 가장 중요한 면장 취득에 유리한 실습이 진행되고 있으며 실제로 본교의 항공정비사 면장, 항공산업기사 등 자격증 취득률이 매우 높게 나타나고 있다“며 ”고3 수험생 등을 대상으로 입학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첨단 장비 및 항공정비 시설을 이용하는 만큼 항공정비 실무 경험을 쌓기 위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항공정비학과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과정 및 역량강화시스템을 운영하며 항공정비사를 양성하고 있다. 

항공정비학과는 항공기 기체 실습실, 항공기 엔진 실습실, 항공기 장비실습실, 비파괴 실습실, 용접 실습실 등 항공정비사 면허 취득과 취업을 위한 최적의 교육환경을 구축해 학생들을 교육하고 있다.  
   
과기전은 항공정비 실무경력 30년 이상의 전문 교수진과 더불어 B737 기종 및 중·대형기 정비교육이 가능한 교육시설 및 제반 교육 인프라를 구축하고 국토부로부터 B737 기종한정 인가기관으로 선정되어 국가기술자격증인 항공산업기사 실기 시험장으로도 지정됐다.

또 학교에서는 맞춤형 항공정비사를 양성하기 위해 항공정비 분야의 실용적이고 창의적인 교육과정을 진행하며 정비파트 항공정비사를 비롯한 취업과 군 문제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항공정비 기술부사관을 배출하고 있다.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는 최근 육군항공의 역사라고 할 수 있는 UH-1H 입고 소식을 밝혔다. UH-1H 헬기는 반세기 넘게 육군의 주 기동 전력으로 활용되면서 지휘통제, 병력/화물 수송,전투지원 등의 임무를 수행하며 누적 비행시간만 79만2000시간, 비행거리 1억4600만Km가 넘는 육군항공을 대표하는 헬기이다.

과기전은 국토교통부 지정 항공정비사 양성 전문교육기관으로 졸업 시 전문대와 동일한 2년제 전문학사학위를 취득하며 입학 시 내신과 수능성적 반영 없이 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원서접수 및 자세한 입학상담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