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소식] ㈜두산‧네이버‧금호석유화학‧크린랲

[기업소식] ㈜두산‧네이버‧금호석유화학‧크린랲

기사승인 2021-05-18 16:30:27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 ◎두산, ‘바보의나눔’에 임직원 기부금 1억7000만원 전달

사진제공=㈜두산
㈜두산은 임직원 성금 약 1억7000만원을 재단법인 ‘바보의나눔’에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기부금은 두산 임직원들이 지난 한 해 동안 모금한 것으로, 임직원 기금위원회에서 선정된 사회공헌 사업 ‘청춘Start!’와 ‘엄마의 미래’에 사용된다.

서울장학재단과 함께 진행하는 ‘청춘Start!’는 취약계층 대학 신입생들에게 학업장려금을 지원하며, 동방사회복지회와 함께 진행하는 ‘엄마의 미래’는 미혼모를 대상으로 취업‧창업 교육과 자녀 양육비 등을 지원해 경제적 자립을 돕는 사업이다.

㈜두산은 2013년부터 임직원 성금으로 사회공헌 기금사업을 운영해 오고 있다.

◎네이버 ‘동대문 디지털 혁신 프로젝트’에 산업은행 동참

지난 17일 브랜디 동대문 풀필먼트 센터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 네이버 한성숙 대표이사, 브랜디 서정민 대표, 산업은행 이동걸 회장​​ 등이 참석했다.(제공=네이버)
네이버는 지난 17일 산업은행과 '국내 혁신 스타트업의 지속성장을 위한 공동 투자 및 지원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로 양사는 물류를 포함한 디지털‧뉴딜 분야 스타트업에 공동으로 투자한다. 네이버 풀필먼트 협력(NFA·NAVER Fulfillment Alliance) 기업 대상 금융을 지원하는 등 국내 벤처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양사는 동대문 패션 시장 물류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공동 투자 및 지원에 나선다. 네이버는 동대문 패션 SME들이 물류 고민 없이 판매와 마케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동대문 물류 스타트업과의 제휴를 강화하고, 산업은행은 관련 운영 자금 투자를 지원한다. 1호 투자 기업으로 커머스 플랫폼 ㈜브랜디가 선정됐다. 브랜디는 동대문 기반 풀필먼트 서비스 통합 관리 시스템을 개발‧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지난해 9월 네이버 100억원, 지난 4월 산은 100억원 투자 유치를 한 바 있다.
 
이와 함께 네이버 풀필먼트 협력(NFA)에 참여하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하는 투‧융자 지원도 추진한다. SME들의 다양한 풀필먼트 니즈를 해결할 수 있도록 관련 금융 지원을 강화하여 이커머스 시장 진입 장벽을 낮춘다는 계획이다.
 
또 네이버의 기술 스타트업 엑셀레이터인 D2SF와 협력하여 로봇, AI 등 뉴딜 분야 스타트업에 대한 공동투자로 혁신 기업을 발굴 육성하고, 네이버 투자 기업을 대상으로 산업은행의 NextRound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등 후속 투자 유치를 지원해 지속성장을 위한 생태계 조성에 힘쓴다. 

이날 네이버는 브랜디와 함께 동대문 패션산업 디지털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맺고 동대문 패션 산업의 디지털화 및 글로벌 진출을 위해 협력키로 했다. 동대문 패션 SME들이 안정적으로 상품을 수급하고 판매할 수 있도록 네이버 플랫폼과 연동되는 풀필먼트 시스템을 구축하고, 향후 크로스보더 이커머스로 확장시켜 동대문 패션 SME의 글로벌 판로 확대를 모색하는 등 사업 확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금호석유화학, 플라스틱 저감 캠페인 ‘고고챌린지’ 동참

백종훈 금호석유화학 대표(사진 왼쪽 두 번째)가 18일 임직원들과 함께 고고챌린지에 동참하며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제공=금호석유화학)
금호석유화학은 18일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실천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고고챌린지는 환경부가 올해 1월부터 시작한 환경보호 캠페인이다.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생활 속에서 하지 말아야 할 행동과 할 수 있는 행동 한 가지씩 약속하고 후속 주자를 주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금호석유화학은 “불필요한 일회용품 사용 줄이GO! 머그컵 사용 생활화하GO!”를 실천 문구로 정했다. 회사 측은 이번 챌리지 참여를 계기로 전 임직원에게 머그컵을 지급하기로 했다. 또한, 일회용품을 줄이는 취지의 사내 캠페인 등을 이어갈 계획이다.

금호석유화학 백종훈 대표는 “일상 속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한 ‘고고챌린지’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금호석유화학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생각하는 경영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금호타이어의 지명으로 챌린지에 참여한 백종훈 대표는 다음 주자로 한국제지 안재호 사장과 화승네트웍스 박동호 사장을 추천했다.

◎크린랲, 세계 월경의 날 ‘기부런 캠페인’에 생리대 7200팩 후원…취약계층 지원

크린랲은 5월28일 세계 월경의 날을 맞아 생리대 7200팩을 지파운데이션 주최로 열리는 ‘2021 제1회 기부런 캠페인, Run for the Moon’에 후원했다고 18일 밝혔다.

기부한 생리대 7200팩은 낱개로 7만3000여개이. 생리대는 지파운데이션을 통해 화장품, 여성청결제 등과 함께 생리대 키트로 제작돼 취약계층 여성 528명에게 전달된다.

기부런 캠페인 ‘Run for the Moon’은 5월28일 세계 월경의 날을 맞아 취약계층 여성의 월경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된 참여형 레이스 캠페인이다. 코로나19로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비대면 개별 레이스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28일부터 31일 사이 5.28㎞를 달릴 수 있는 시간과 장소를 자유롭게 정해 참여할 수 있다. 

크린랲 승문수 대표는 “세계 월경의 날을 맞아 지원하는 생리대가 취약계층 여성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