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이준범 기자 = 제57회 백상예술대상 영화 부문 대상을 수상한 영화 ‘자산어보’(감독 이준익)가 20일부터 OTT 서비스 티빙(TVING)에서 공개된다.
20일 티빙은 “‘자산어보’를 오늘 20일부터 티빙에서 만날 수 있다”고 밝혔다. 본편과 함께 ‘자산어보’ 한글 자막판까지 동시 공개한다.
티빙은 ‘자산어보’ 온라인 GV도 마련했다. 온라인 GV는 T.M.T(TVING Moving Talking)라는 이름으로 오는 21일 오후 7시 이준익 감독과 배우 변요한이 함께 한다. ‘자산어보’에 대한 흥미로운 비하인드는 물론 심도 깊은 이야기를 풀어놓을 예정이다. 사전 취합한 관객들의 질문과 ‘티빙 유튜브’ 실시간 채팅창을 통해 들어온 관객들의 질문에 답하는 시간을 예고했다.
또 티빙은 이준익 감독이 연출한 영화들을 특별 큐레이션으로 제공한다. 영화 ‘왕의 남자’ 및 ‘황산벌’, ‘평양성’, ‘라디오스타’, ‘님은 먼곳에’ 및 최신작 ‘소원’, ‘사도’, ‘동주’, ‘박열’, “변산‘ 등을 모두 티빙에서 볼 수 있다.
‘자산어보’는 흑산으로 유배된 후, 책보다 바다가 궁금해진 학자 정약전(설경구)과 바다를 벗어나 출세길에 오르고 싶은 청년 어부 창대(변요한)가 자산어보를 집필하며 벗이 되어가는 이야기다. 지난 3월31일 국내 개봉해 33만명의 관객을 모았다.
bluebell@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