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뮤직 토크 콘서트 ‘눈이 부신 밤’ 개최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뮤직 토크 콘서트 ‘눈이 부신 밤’ 개최

기사승인 2021-05-20 15:34:45
사진=세종사이버대학교 제공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에서는 지난 5월 15일 재학생과 교수진이 함께 즐기는 유튜버학과 뮤직 토크 콘서트 ‘눈이 부신 밤’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모임이 제한된 가운데 이번 행사는 온라인 ZOOM과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뮤직 토크 콘서트라는 명칭에 걸맞게 각종 광고 및 방송 음악을 제작한 유튜버학과 학과장 박성배 교수의 기타 연주 및 노래로 진행됐다. ‘위로와 치유’라는 컨셉에 맞춰 희망찬 노래들을 부르며 학생들에게 힘을 불어넣었다. 

유튜버학과 학우들의 사연을 공유하는 시간도 있었다. 진행자였던 유튜버학과 과대표 김은숙 학우를 통한 사연 낭독은 행사에 참가한 학우들을 울고 웃게 만들었다. 희로애락이 담긴 학우들의 각종 사연을 공유하며 즐거움을 함께하고 슬픔을 나누는 시간이 됐다.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박성배 교수는 “이번 뮤직 토크 콘서트 ‘눈이 부신 밤’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학우들의 마음에 위로와 치유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는 유튜브 등 다양한 1인 미디어 플랫폼에서 역량을 발휘할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교육하고 있으며 창의력 있는 1인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있다. 

온라인 플랫폼에 대한 기초적 이해부터 유튜브 채널 구축, 콘텐츠 기획, 영상 편집, MCN 비즈니스 등 실무 위주의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특히 스타 유튜버 초청 특강, 유튜브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 오프라인 실습 등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는 6월부터 2021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교원장학, 국가장학 등 다양한 장학 혜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