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게임즈는 인턴 합격자 절반에게 정규직 입사 제안을 했으며 스마일게이트도 체험형 인턴과 500명 단위의 경력 게임 개발자 모집을 진행 중이다. 넥슨은 장기근속 지원에게 추가보상을 약속했다.
한 게임업계 관계자는 “이는 일부 회사만의 지원과 복지가 아니라 일정 규모 이상의 게임회사에서 전반적으로 일어나고 있는 현상”이라며 “펄어비스도 최고의 노력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최고의 예우를 약속한다는 슬로건으로 양육비 거주 지원비 등 업계 최고 수준의 복지를 실행하고 있으며 임직원에게 자사주를 지급하기 위해 88억 상당의 회사주식을 처분했다. 이는 중국 자본에 대항하기위한 목적도 있다”고 설명했다.
탠센트는 국내 게임사에 공격적인 투자를 확대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차이나 리스크라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다. 라인에 500억을 비롯해 넷마블, 크래프톤, 카카오게임즈까지 텐센트는 전방위적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이는 대한민국 게임산업의 미래가 밝다는 반증이기도 하다. 코로나 여파로 대기업의 직원이 줄어드는 와중에도 게임 기업들은 충원을 이어가고 있는 부분도 확인된다고 관계자는 덧붙였다.
이런 상황에 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에 따르면 개발자 과정은 게임에 대한 기본적인 학습부터 심화학습, 개발자의 삶을 살아가기 위한 체계적인 노하우와 루틴을 개인별로 맞춤 상담을 진행한다. 장기적인 회사생활을 위한 마인드 셋 관리 방법도 함께 전수한다. 출시 경험을 가진 분야별 강사진과 함께 모든 교육이 체계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 관계자는 “분야별 과정으로는 게임프로그래밍 과정, 게임기획 과정, 게임원화 과정, 게임3D그래픽 과정부터, 웹툰과 웹소설과정, 종목 별 프로게이머 과정과 특강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강의들이 마련되어 있다”며 “온라인게임아카데미도 별도 운영 중이며 회원가입만 하더라도 학과별 스페셜 무료 강의를 지급한다. 이처럼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준비가 되어 있어 상황에 맞춰 학습해 나갈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베테랑 교수진이 실무중심 수업을 지도해 전공 학과의 기초교육뿐 아니라 실무에서 필요한 능력을 키우는 것이 가능하다”며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온라인캠퍼스인 게임클래스를 오픈했으며, 종로 본원, 구로, 부산, 성남, 일산점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분당캠퍼스 서울게임아카데미와 브랜드 계약 명칭이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