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조리기능장협회와 (사)한국제과기능장협회에서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조리 부문, 베이커리 부문, 식음료 부문, 서비스 부문으로 나뉘어 열리며, 대학부와 고등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호텔제과제빵학과 재학생이나 호텔제과제빵과에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이라면 누구든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제과제빵 베이커리 부문의 경우에는 제과 전시 및 라이브, 제빵 전시, 공예 전시로 나뉘어 진행된다. 학생들은 현장에서 직접 만드는 라이브 부문과 미리 준비해 플레이팅을 진행하는 전시 부문으로 구분해 출전이 가능하며 다양한 경험과 출전 기회가 부여된다.
제과제빵 전시는 2인 1팀, 라이브는 5인 1팀으로 진행되며, 출전자들은 당일 오전 9시부터 진행되는 대회에 참여해 실력을 겨루게 된다.
한호전 4년제제과제빵학과 과정 이원영 교수는 “다양한 대회 출전은 본인의 실력 성장은 물론, 국내 및 세계 무대에서의 나의 실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해 볼 수 있는 기회일 수 있다”며 “‘2021 월드 마스터즈 챌린지컵’은 그러한 실력 평가의 장이 될 것이다. 제과제빵고등학교 및 제과제빵대학교 학생들의 참여를 권장하고, 환영한다”며 대회에 대해 설명했다.
이번 대회는 한호전의 제과제빵실습실 및 컨벤션홀에서 열릴 예정이다. 한호전은 국내 제과제빵학교 중 가장 큰 규모이며 많은 대회 및 자격증 시험을 개최하는 장소로 사용되고 있다. 학생들은 현장과 같은 환경에서 실습하게 되며, 이는 현장 능력을 키우는 방법 중 하나가 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이외의 ‘2021 월드 마스터즈 챌린지컵’의 규정, 레시피 등 자세한 참가 사항들은 한호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