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문대찬 기자 =넥슨과 크래프톤은 28일 각각 자사의 인기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콜라보레이션 아이템 출시 및 이벤트 진행을 발표했다.
먼저 ‘카러플’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개성이 담긴 아이템을 선보인다. 28일 레전드 아이템 카트 ‘3레벨 헬멧’과 ‘클래식 수트(남)’, ‘3레벨 배낭’, ‘프라이팬 핸드봉’, ‘3레벨 헬멧 장식’을 출시했다. 각 아이템들은 상점에서 구매 또는 서프라이즈 포인트 및 랭킹 코인으로 교환 가능하다.
오는 6월 5일에는 레어 스피드 카트 ‘프라이팬’을 추가하고, 6월 18일까지 출석 이벤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기간제 또는 영구 아이템으로 지급한다. 이어 6월 12일에는 마이룸 아이템으로 ‘에어 드랍 건축물’을 업데이트한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선 카러플 캐릭터의 특색을 살린 콜라보 아이템을 비롯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된 ‘카러플 상자’를 만나볼 수 있다. 해당 상자에 포함된 교환 코인을 통해 콜라보 스킨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카러플 상자는 28일부터 오는 7월 3일까지 구매 가능하며, 출시 후 6월 3일 오전 11시까지 약 일주일간 패키지 형태로 구매할 수 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6월 7일까지 각종 이벤트도 진행한다. 접속만 해도 매일 스페셜 상자 교환권 조각 2개를 6일 차까지 지급하고, 7일 차에 최종 보상 콜라보 상자를 지급하는 ‘7일 출석 이벤트’가 대표적이다. 또한 이동 거리에 따라 치킨메달 및 배찌 의상(영구제)을 획득할 수 있는 ‘카러플 콜라보 운전 이벤트’도 펼쳐진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카러플’, ‘배틀그라운드’ 공식 홈페이지 및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mdc050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