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6월 모의고사 수험생… 숭실대 숭실호스피탈리티에 입학상담 

2021 6월 모의고사 수험생… 숭실대 숭실호스피탈리티에 입학상담 

기사승인 2021-05-28 18:46:44
사진=숭실대학교 제공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주관하는 2021 6월 모의고사가 6월 3일에 시행된다. 고3과 수험생들은 수능을 대비해서 중요한 모의고사로 많은 학생은 긴장하고 있다.

2021 6월 모의고사 범위, 시간표, 준비물은 EBSi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2021 6월 모의고사 등급컷도 모의고사 이후에 확인할 수 있다.

한 입시전문가는 “2021 6월 모의고사 국어, 수학, 사회탐구, 과학탐구, 직업탐구는 이번 2022 수능은 작년과 다르게 개편했다. 개편에 따라 이번 모의고사를 통해 수험생들은 어떤 반응을 보일지 주목된다”고 전했다. 

호텔경영과, 관광경영과, 식음료과, 호텔외식경영학과, 제과제빵학과, 호텔조리학과 등에 관심이 있는 수험생들은 숭실대학교 숭실호스피탈리티에 입학상담을 받고 있다. 숭실호스피탈리티는 졸업하면 전문학사, 학사학위를 취득하여 전문대 또는 4년제 졸업자와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는다.

학교 관계자는 “요즘 코로나19로 인한 더 심각해진 취업난으로 관심을 더 많이 받고 있다”며 “특히 호텔 및 관광 관련 취업에서는 실무 능력 및 자격증 취득 여부를 많이 보기 때문에 호텔 및 관광, 식음료 특성화 학교인 본교를 많이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본교는 취업에 대한 준비를 철저히하고 있다. 취업에 필요한 모든 부분을 졸업과 동시에 갖춰서 나가기 때문에 누구보다 빠른 취업이 연계된다”고 전했다. 

학교 측에 따르면 특히 졸업인증제를 통한 100% 취업률을 보이며 원하는 직무와 분야로 취업을 한다. 실무 수업을 통해 실무 능력을 쌓고, 자격증 수업을 통해 평균 5개~10개 이상 자격증을 취득한다고 덧붙였다.

학교 관계자는 “호텔 및 관광, 식음료 관련 기업에서는 실무 능력 및 자격증을 중요시 보기 때문에 숭실호스피탈리티 학생들은 취업이 잘 되고, 취업 이후에도 능력을 인정받아 빠른 승진을 하는 경우가 많다”고 설명했다. 또한 “수업에 대한 만족도가 높으며, 숭실대학교 캠퍼스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수시 및 정시 지원 횟수 차감이 없고, 100% 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접수가 가능하다.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