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경력 같은 신입사원 양성을 교육목표로 삼고 있다. 학생들은 입학 후 다양한 공모전과 연 2회 교내 프로젝트 발표회, 심화 프로젝트 학기 등을 통해 차세대 보안 전문가로 성장 중이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정보보안계열은 취업에 초점을 맞춘 실무위주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인공지능(AI)와 빅데이터분석기술의 활용도가 높아지면서 아마존 웹 서비스와 같은 클라우드 기술의 활용능력이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학교 관계자는 “기업은 현장에 투입되었을 때 즉시 자신 역할을 해낼 수 있는 인재를 원한다”면서 “본교는 실무위주 교육 시스템은 물론 최첨단 시설과 장비, 현장 경험이 풍부한 교수진을 구축해 졸업 시 경력직과 같은 사이버보안 인재를 배출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이버경찰학과는 관련 전문가의 수요가 높은 반면 해당 분야의 전문가는 부족한 현실 속에서 전문학교 중 국내 최초로 AWS 아카데미와 AWS 에듀케이드 프로그램에 기관 맴버로 승인을 받았고, AWS 아카데미 공인강사를 2명 보유하고 있다.
정보보안계열은 정보보안, 해킹, 디지털포렌식(사이버수사), 융합보안(인공지능/IoT)으로 세분화해 보다 맞춤화된 전공 실무를 교육하고 있다.
각 학과는 심화 프로젝트 학기, 발표회 등을 진행해 실무능력을 키운다. 학교 내 취업지원센터는 취업연계와 취업특강을 통해 학생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현재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