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2021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 대상 수상 

한호전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2021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 대상 수상 

기사승인 2021-06-11 14:19:30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지난 6월 4일부터 6일까지 양재 aT센터에서 열린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에서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 호텔제과제빵과 과정 학생들이 대상을 포함 대거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제과제빵전문학교 한호전 학생들은 제과전시경연부문, 유럽빵부문, 초콜릿공예부문, 쌀요리경연대회디저트부문, 슈가크래프트부문, 전시디저트부문, 디저트3종부문 등 다양한 부문에 출전해 대거 수상했으며, 제과전시경연부문에 출전한 ‘Aroma'팀은 대상인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 이외에도 유럽빵부문에서 문혜정, 박다이 학생이 한국외식경영학회장상을 수상했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박상현, 이동우, 류제은 학생 외 21명의 학생이 금상을 차지했으며, 최정인 김서정 학생 외 10명이 은상, 김예준, 명지영 학생 외 16명의 학생이 동상을 수상했다. 

한호전 호텔제과제빵과 과정 정민수 교수는 “본교는 학생들의 대회 준비 및 출전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대회는 잘하는 몇몇 학생들만 참여하는 것이 아닌, 희망하는 모든 학생들이 출전하도록 돕고 있다.”며 “다양한 대회에 출전하여 본인의 실력을 타 제과제빵대학교 학생들과 겨루어 객관적으로 평가받아보면서 실력을 더욱 키울 수 있는 것은 물론, 취업시의 스펙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며 대회 출전 및 수상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한호전의 대회 출전 지원 시스템은 이미 잘 알려져 있다. 연간 열리는 다양한 대회들에 대한 타임라인과 공지가 체계적으로 전달되고 있으며, 출전 희망 학생들의 팀 구성 및 준비 과정에서도 학과 내 스터디, 동아리 그리고 교수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 학생들은 확실히 체계적인 시스템 아래에서 대회 준비를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대회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학생들이 대회 준비를 할 수 있는 교내 다양한 실습실들은 대회 준비 기간 동안 항상 오픈되어 있으며, 학생들은 자유롭게 대회 준비를 하며 본인들의 실력을 키우고 있다.

한호전은 현재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제과제빵과 과정, 호텔경영과 과정, 커피바리스타과 과정, 호텔조리과 과정, 카지노딜러과 과정 등 교내 전 과정에 대한 모집이 진행중이다. 원서 지원은 한호전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