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금융공모전 개최...9월 24일까지 대학생 등 4개 분야

금감원, 금융공모전 개최...9월 24일까지 대학생 등 4개 분야

10월 말 175명 수상자 선정·발표

기사승인 2021-06-14 13:21:47
자료=금융감독원
[쿠키뉴스] 김태구 기자 =금융감독원이 금융 및 금융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고 학교 등에서의 금융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공모전을 개최한다.

금감원은 14일부터 9월 24일까지 ‘제16회 금융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금융 및 금융교육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분야는 ▲청소년금융창작물(개인 135명, 우수학교 15개교 및 지도교사 9명) ▲대학생금융콘테스트(4개팀) ▲성인금융콘테스트(8명) ▲금융교육우수프로그램(4개 기관)」등 총4개 부문이다. 일상생활에서 금융거래 경험 등을 통해 느낀 금융의 중요성, 금소법 시행으로 달라진 금융생활 등 금융관련 주제를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다. 또 금융소비자보호 개선 방안이나 바꾸고 싶은 금융 제도‧관행 등 일상의 금융생활을 풍요롭게 할 새로운 아이디어 등을 제출하면 된다. 

공모를 희망하는 사람은 9월 24일 17시까지 금감원 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로 참여신청하고, 작품은 동 홈페이지나 이메일(education@fss.or.kr)로 제출하면 된다.

금감원은 외부 금융교육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4개 부문에 총 175명(개인152명,단체23개)을 수상자로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자는 10월말 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된다. 또 금감원은 11월 중순경 시상식 개최할 계획이다.

수상자에게는 금감원장상, 교육부장관상, 시도교육감상, 각 금융협회장상 등 기관장상과 소정의 상금(상품 포함)이 지급된다.

공모전과 관련된 세부사항은 금융감독원 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금감원 관계자는 “전국의 청소년 및 대학생, 성인, 교사 및 학교 등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면서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우수 작품 및 프로그램은 전국민에게 공개하고, 금융교육에도 적극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그동안 금감원은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 6개 금융협회(전국은행연합회, 금융투자협회,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여신금융협회, 저축은행중앙회)와 함께 지난 2006년부터 매년 금융공모전을 개최해 왔다.

ktae9@kukinews.com
김태구 기자
ktae9@kukinews.com
김태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