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학생들 지식재산 교육 받는다

전남 학생들 지식재산 교육 받는다

이혁제 의원 발의 ‘전라남도교육청 지식재산 교육 조례안’ 본회의 통과

기사승인 2021-06-16 15:18:36
이혁제 의원
[무안=쿠키뉴스] 신영삼 기자 =전남 학생들의 지식재산 창출과 보호, 활용 등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돕기위한 지식재산교육의 제도적 기반이 마련됐다.

전남도의회 이혁제(목포4, 민주) 의원이 대표 발의한 ‘전라남도교육청 지식재산 교육 조례안’이 16일 제353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의결됐다.

이번 조례는 학생들의 지식재산 창출과 보호, 활용 등 전반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여 4차 산업혁명의 도래에 따른 미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국가와 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조례는 지식재산 교육에 관한 교육감의 책무를 규정하고 지식재산교육센터 운영 및 학생의 지식재산 창출 활동 지원, 교원 연수기회 제공, 지식재산교육 선도학교 운영 등을 담고 있다.

이혁제 의원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지식재산에 대한 중요성은 점점 커지고 있으나 지식재산 교육은 거의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며 “이번 조례로 지식재산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높일 수 있길 기대 한다”고 제정 취지를 밝혔다.

이어 “학생들의 발명과 아이디어 창출을 위한 지식재산 교육을 위해 교육청과 함께 다양한 기회제공과 사업을 추진하겠다”며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학생들을 지원해 지식재산 우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