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정보보안학과는 실기위주의 교육을 통해 안정적인 취업을 지원하면서 IT분야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으며, 졸업 시 전문학사 및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특성화 학교다.
학교 관계자는 “보안 분야의 경우 사용하는 시스템이 별도로 있을 만큼 전문성이 높기 때문에 취업 시 포트폴리오가 필수적이다”며 “재학기간 중 충분한 실기교육 및 다양한 교내외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포트폴리오 작업을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재학기간 중 학생들이 직접 새로운 보안프로그램 및 솔루션 개발을 진행하는 프로젝트 실습을 통해 전공별 이해도 및 관련 분야에 대한 응용력을 키워 다양한 산업으로 진출 가능한 보안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정보보안학과는 3년제 운영을 통해 교육과정을 1년 단축시키면서도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졸업 후 대학원진학 역시 가능한 특성화 교육기관이다. 최근 다양한 보안 관련 장비와 시설을 구축해 재학생의 안정적인 교육시스템을 갖추고 교육하고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정보보안학과는 학생 선발 시 잠재능력평가와 담당 교수와의 1대1 면접을 진행, 이를 합산한 점수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정보보안계열은 정보보안학과, 해킹학과, 디지털포렌식학과(사이버수사), 융합보안학과(인공지능/IoT))로 세분화된 전공과정으로 운영되고 있다.
또한 컴퓨터공학과, 드론학과, 게임학과, 인공지능학과, 시각디자인학과 등 다양한 전공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공별로 신입생 모집을 진행 중이다. 현재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