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과제빵전문학교 한호전, 디저트 특성화 교육 진행

제과제빵전문학교 한호전, 디저트 특성화 교육 진행

기사승인 2021-06-18 13:24:58
사진=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제공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디저트 시장이 매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기존의 베이커리에서의 판매를 넘어 이제는 커피 프랜차이즈에서도 디저트를 판매하고 있으며, 디저트 전문 카페들도 많이 생기고 있다. 전문 프랜차이즈기업에서는 제과제빵을 정식으로 배운, 제과제빵 전공 학생을 필요로 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 제과제빵과 과정에서는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학생들이 희망하는 제과제빵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학교이다. 한호전은 국내 제과제빵학과 과정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한호전 관계자는 “학생들이 대학교 졸업 후에 디저트 계열로의 취업을 많이 희망하고 있다. 한호전은 디저트 특성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학교”라며 “호텔이나 대형 윈도우베이커리에서 직접 판매되고 있는 디저트를 학교 수업을 통해 만드는 수업이 진행되고 있고, 그 외에도 케이크 데커레이션 수업도 별도로 진행되고 있어 학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것들을 하고 있다”며 한호전의 디저트 특성화교육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이러한 교육을 통해 한호전 학생들은 특급호텔이나 대형 윈도우베이커리에 취업을 하고 있다. 이러한 곳들의 베이커리, 디저트 파트는 물론 최근에는 창업을 하는 학생들도 늘어나는 추세이다. 전문적인 파티시에, 쇼콜라티에로서 홀 케이크, 마카롱이나 다쿠아즈 등 전문 디저트를 판매하는 디저트카페를 창업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 또한 전문성을 갖추었기에 가능한 일”이라고 덧붙였다. 

한호전 4년제제과제빵학과 과정 이원영 교수는 “한호전의 취업 비결은, 다른 것들 보다 학생들의 기본 실력을 갖추게 하는 것에 있다”며 “한호전의 3대 영역 제과, 제빵, 공예 교육은 제과제빵을 배우기 위한 학생들이 기초부터 심화까지 모든 것을 학습하게 해 주며, 이에 더해지는 디저트 교육은 학생들을 전문성을 갖춘 디저트 전문가로 양성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호전은 현재 2021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고3수험생, 검정고시합격자를 대상으로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호텔제과제빵과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과정, 바리스타학과과정, 호텔경영학과과정, 카지노딜러과과정 등 전 과정에 대해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한호전 원서 지원은 학교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