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터에게 필요한 연기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내 인생 첫 연기 수업’이라는 과목을 신설한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는 이 과목의 담당 교수로 연기 경력 30년의 노현희를 초빙해 수준 높은 강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탤런트 노현희는 1991년 KBS 14기 공채탤런트로 선발되어 전설의 고향, 태조 왕건, 대추나무 사랑걸렸네 등 각종 드라마에 출연했으며 예능, 뮤지컬, 연극, 음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한 인물이다. 최근에는 ‘노현희TV’라는 유튜브 채널도 운영하고 있다.
노현희는 지난 3월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에 특강 강사로 초빙됐었다. ‘인생은 연기다’라는 제목의 특강을 통해 본인의 오랜 연기 인생에서 얻은 교훈을 공유하여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 그때의 인연이 이어져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의 정식 교수진으로 합류하게 됐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에서는 학생들의 역량 증대를 위해 능력 있는 교수진 구축에 힘쓰고 있다. 지난 2021년 1학기에는 초보 유튜버의 필수 채널인 ‘유튜브랩’의 허피디와 커피캣, 유명 변호사 유튜버 킴변, 모션그래픽 디자이너 존코바 등을 교수진으로 임용한 바 있다.
한편 유튜버학과는 유튜브 등 다양한 1인 미디어 플랫폼에서 역량을 발휘할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교육하고 있으며 창의력 있는 1인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있다.
특히 온라인 플랫폼에 대한 기초적 이해부터 유튜브 채널 구축, 콘텐츠 기획, 영상 편집, MCN 비즈니스 등 실무 위주의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또한 스타 유튜버 초청 특강, 유튜브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 오프라인 실습 등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는 6월부터 2021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교원장학, 국가장학 등 다양한 장학 혜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