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측에 따르면 현재 코로나 위기경보로 학습자의 안전과 원활한 학점은행제 학습과정 운영을 위해 출석수업기반 평가인정 학습과정 운영 권고안에 따라 모든 출석수업기반 학습과정을 당분간 비대면수업으로 전환해 학습자의 안전을 우선하고 있다. 사회복지현장실습과정은 7월 17일 개강하며, 보육실습과정은 7월 3일 개강할 예정이다.
사회복지학과 이미정 교수는 “전국지역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선착순 등록이라 조기 마감이 예상된다”며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주부, 자영업자, 대졸자, 새터민들이 지원하고 있고 수강생들은 과정 수료 후 추후 사회복지사로 활동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고 전했다.
서강직업전문학교는 지난 2000년초부터 20여명의 박사출신 교수와 함께 매년 약 1천여명 이상 사회복지현장실습 및 보육실습 교육생을 배출해오고 있다. 사회복지현장실습과 보육교사실습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보육교사·사회복지현장실습과정은 매달 셋째 주 토요일에 개강한다. 사회복지현장실습과정과 보육교사실습과정은 현재 전국적으로 모집을 진행 중이며 비대면 세미나 진행, 간접실습을 적용하고 있다.
현재 서강직업전문학교는 서울시 복지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 등 업무협약을 통해 봉사 및 취업지원을 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300개가 넘는 사회복지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고 밝혔다.
고3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를 대상으로 경찰행정학과, 사회복지학과, 탐정학과, 광고디자인학과, 실용음악학과 등에서 신입생 입학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신입생 선발은 수능과 내신성적 등을 반영하지 않고 인·적성 면접전형만으로 모집하고 있다.
서강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사회복지학과, 탐정학과, 실용음악학과, 미용예술학과, 방송연기학과, 범죄심리학과를 중심으로 2022학년도 신입생과 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자세한 입학사항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