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뮤직은 방탄소년단(BTS) 텀블러와 보틀 16종이 국내 출시됐다고 23일 밝혔다.
새로 선보인 텀블러(8종)와 보틀(8종)은 BTS와 뉴욕 디자이너 브랜드 ‘빌트뉴욕’이 콜라보레이션한 MD 상품으로 총 16종이다. 이번 상품은 BTS 7명의 멤버들이 ‘IDOL(아이돌)’ 뮤직비디오에서 착용한 의상 패턴 7개와 BTS 그룹 전체를 상징하는 패턴 1개를 합쳐 총 8개의 패턴으로 구성됐다.
지니뮤직은 작은 소품으로 만들어지는 굿즈가 대중들에게는 아티스트에 대한 친근함과 소소한 행복을 주기에 금번 MD 출시에 함께 했다고 설명했다.
지니뮤직 이해일 콘텐츠1(Contents10본부장은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케이팝의 위상을 높인 방탄소년단의 굿즈를 하이브와 함께 출시하게 돼 의미가 매우 깊다”며, “아티스트 만의 고유 아이덴티티가 녹아 있는 굿즈가 음악 팬들에게 작지만 소소한 행복을 전하는 소중한 매개체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휠라 언더웨어, ‘에코 프렌들리 컬렉션’ 출시
휠라 언더웨어(FILA UNDERWEAR)는 친환경과 고기능성 원사 혼방 소재의 ‘에코 프렌들리 컬렉션’을 22일 출시했다.
컬렉션 제품에 사용된 소재의 절반가량이 친환경 소재인 폴리에스테르 ‘에코론’으로 구성됐다. 여름철 속옷이 갖춰야 할 기능을 놓칠 수 없기에, 흡한속건과 냉감 기능 등을 고루 갖춘 고기능성 폴리 원사를 혼합해 사용했다.
에코 프렌들리 컬렉션에 사용된 ‘에코론(ECOLON)’은 국내에서 분리배출된 폐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리사이클 폴리 원사다. GRS(Global Recycled Standard)라는 국제 재활용 인증을 획득했다.
자연을 생각하는 친환경 ‘에코론’ 소재와 함께 언더웨어 본연의 기능성을 갖추고자 고기능성 폴리 원사를 함께 사용했다. ‘네오후레쉬’, ‘바이오맥스’ 등은 흡한속건 및 냉감 기능이 우수한 고기능성 원사로, 덥고 습한 날 착용 시 땀을 빠르게 말려주고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휠라의 헤리티지 감성을 담은 감각적인 디자인과 컬러를 반영했다. 휠라 에코 프렌들리 컬렉션은 여성용 브래지어와 브라탑, 남녀 드로즈, 브리프 등 정통 언더웨어는 물론 반팔 티셔츠와 같은 이지웨어까지 포함해 일상 전반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멋을 추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라인프렌즈, ‘미니언즈 X 브라운앤프렌즈’ 컬렉션 글로벌 출시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인프렌즈(LINE FRIENDS)가 일루미네이션(Illumination), 유니버설 브랜드 디벨롭먼트(Universal Brand Development)와 손잡고 글로벌 인기 캐릭터 IP ‘브라운앤프렌즈(BROWN & FRIENDS)’와 ‘미니언즈(MINIONS)’의 깜짝 만남을 최근 공개했다.
미니언즈는 2010년 개봉한 장편 3D 애니메이션 영화 ‘슈퍼배드’에 등장한 캐릭터로, 개성 있는 외모와 재기발랄한 성격으로 단숨에 인기를 끌며 영화의 마스코트로 등극했다.
회사 측은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브라운앤프렌즈와 미니언즈의 팬들 뿐 아니라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 ‘펀슈머’들의 취향까지 저격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콜라보는 브라운앤프렌즈의 10주년을 축하해주러 온 미니언즈 케빈(Kevin), 밥(Bob), 스튜어트(Stuart)가 각자의 개성을 담은 선물을 깜짝 공개하며 찐친 케미를 그려낸 스토리 영상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라인프렌즈는 이번 특별한 만남을 기념해 브라운앤프렌즈의 귀엽고 친근한 매력과 미니언즈의 톡톡 튀는 유쾌한 감성을 더한 ‘미니언즈 X 브라운앤프렌즈(MINIONS X BROWN & FRIENDS)’ 컬렉션을 출시했다.
컬렉션에는 브라운, 미니언즈로 모두 변신 가능한 리버서블 쿠션 외에도 에어팟 케이스, 스마트톡 등 MZ세대 필수템인 디지털 액세서리, 감성 캠퍼들을 위한 캠핑 용품과 골린이들의 취향을 저격한 골프 아이템을 비롯, 에코백 등의 패션템까지 구성돼 품절 대란을 예고하고 있다.
◎리복, ‘나노 X1 어드벤처’‧‘플로트라이드 에너지 3.0 어드벤처’ 선봬
리복이 새로운 트레이닝 캠페인을 전개하고 아웃도어 트레이닝에 최적화된 신제품 ‘나노 X1 어드벤처’와 ‘플로트라이드 에너지 3.0 어드벤처’를 출시했다.
리복은 새로운 캠페인 콘셉트인 ‘어드벤처’를 바탕으로, 혁신적인 기술을 적용해 각종 야외 활동에 최적화된 운동화 2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신제품 2종은 최근 등산, 트레일 러닝 등 야외 활동과 더불어 산스장(산+헬스장), 공스장(공원+헬스장)에서 운동하는 것이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는 것에 주목, 도심 속 나만의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에 대해 새롭게 정의했다.
나노 X1 어드벤처와 플로트라이드 에너지 3.0 어드벤처는 언제 어디서나 운동하며 건강하게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안전한 야외 활동을 위해 뛰어난 내구성과 안정성 등을 제공한다.
나노 X1 어드벤처는 올해 2월 출시한 ‘리복 나노 X1’ 신발 디자인을 기반으로 한 트레이닝화다. 야외 활동에서 최상의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아웃솔의 기능을 강화해 접지력과 탄성력을 높였다. 신발 갑피에는 가볍고 내구성이 뛰어난 립스톱 원단을 사용해 외부 마찰에 강하다.
플로트라이드 에너지 3.0 어드벤처는 러닝, 등산 등 야외 활동을 즐기는 소비자들이 어떠한 환경에서도 최상의 조건을 유지할 수 있도록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는 러닝화다. 야외 활동 중 흘린 땀을 쉽게 배출할 수 있도록 메쉬 소재를 사용해 통풍 효과를 높였다.
◎한세드림 리바이스키즈, ‘썸머 포인트 룩’ 네온 컬러 아이템
유아동복 기업 한세드림의 아메리칸 키즈 데님 브랜드 리바이스키즈가 티셔츠, 슬리퍼, 샌들 등 네온 컬러 아이템들을 새롭게 출시했다.
네온 컬러는 청량하고 밝은 색감으로 눈길을 끄는 포인트가 돼 여름철 특히 각광받는 컬러다. 반팔 티셔츠를 주로 매치하게 되는 여름철 어린이 패션에는 네온컬러로 포인트만 더해도 톡톡 튀는 느낌을 살릴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리바이스키즈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네온 컬러 아이템은 블랙과 비비드한 네온 컬러의 조합으로 편안하면서도 센스있는 데일리룩을 어렵지 않게 연출할 수 있다.
한세드림 리바이스키즈 남인영 기획MD는 “네온 컬러는 산뜻하면서도 유니크하게 매치가 가능한만큼 여름철 특히 인기가 높은 컬러 중 하나”라며 “무더운 여름철을 앞두고 리바이스키즈의 네온 아이템으로 더욱 시원하고 유니크한 여름 스타일링을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