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에서는 매달 ‘심리치료 아카데미’ 특강을 통해 재학생들의 상담사로서의 역량 개발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7월 24일에 진행된 특강은 ‘내 안에 숨은 회복력 찾기’라는 주제로 세종사이버대학교의 협약기관에게도 공개돼 심리적인 어려움에 대해 도움을 주기도 했다.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스트레스와 심리적인 갈등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를 해소하는 데 도움 되는 다양한 심리치료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쌍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는 유튜브 실시간 라이브와 줌 강의 방법 등을 활용하면서 참여한 학생들의 호응과 관심도 반응이 높다.
상담심리학과는 재학생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하는 자격증 취득에도 이러한 방법을 적용하고 있다. 임상심리사 자격취득에 필수 과정인 임상수련실습을 온라인으로 진행하여 지방에 거주하고 있는 학생들이 부담 없이 수련실습을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매 년 임상심리사를 지속적으로 배출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학과장인 곽윤정 교수는 “코로나로 인해 대면수업이 불가한 상황이지만, 학생들이 어려움 없이 특강, 수업, 자격증 취득을 할 수 있도록 온라인을 활용해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며 “학생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으며 자격증 취득률도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졸업생은 청소년 및 성인 상담기관, 복지 기관 등에 취업하며 정신과 또는 정신보건센터 취업, 미술치료, 예술치료, 독서치료, 직업상담 분야에서 활동하게 된다.
상담심리학과는 상담전문가로서 필요한 상담실습과 심리치료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특강은 촬영 스튜디오에서 줌(Zoom) 등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이뤄진다. 임상심리사 자격 취득에 필요한 임상수련 실습도 정규 교육과정과 온라인 특강을 통해 운영하고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는 26일부터 2021학년도 가을학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입학 희망자는 입학홈페이지 게시판, 전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을 통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